원진아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원진아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원진아가 겁 없이 연극 '파우스트' 출연을 선택했지만, 후회는 1도 없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연극 '파우스트' 연습실 공개 및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유인촌, 박해수, 박은석, 원진아, 양정웅 연출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배우들은 '천상의 서곡', '파우스트의 서재2', '정원', '마녀의 부엌'까지 극 중 장면을 시연했다.

'파우스트'는 독일의 대문호 요한 볼프강 폰 괴테가 60여 년에 걸쳐 완성한 희곡을 재해석한 작품. 완벽하지 않은 파우스트의 행동과 선택을 통해 불완전한 삶에 대한 방향성과 영감을 제시한다.

원진아가 연기하는 그레첸은 우연히 만난 젊은 파우스트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 결과 온 가족과 본인 스스로 위험에 빠지는 위기를 맞는 인물이다.

이날 원진아는 "공연을 할 일이 있을까 먼일처럼 생각했다. 작품을 해나가면서 무언가 내가 지금 이 정도의 내공으로, 소양으로 연기를 하면서 당당하게 배우라는 직업을 스스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던 시기에 '파우스트'를 만났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서 더 나은 배우가 되고, 같이 일하는 사람에게 조금 더 힘을 주는 배우가 되고 싶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고민이 많았다. 때마침 공연하게 될 기회가 생길 것 같은데 '파우스트'로 새로운 도전 해보는 게 어떠냐고 감사한 제안을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더 이상 망설일 만한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 지금이 아니면 내가 새로운 길을 걸어보고 나 스스로에 대한 어떤 새로운 모습을 꺼내 볼 수 있겠느냐는 생각을 이 작품을 통해 할 수 있겠다 싶었다. 하루도 고민 하지 않고 겁도 없이 하겠다고 덥석 잡았다. 후회가 1도 없다. 앞으로 연기를 해도 된다는 메시지를 들은 것처럼 벅찬 마음으로 연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우스트'는 오는 31일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개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