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길호 감독
안길호 감독
학교 폭력을 다룬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를 연출한 안길호 PD에 대한 학폭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안PD는 "그런 일이 없었다"고 부인했다.

A씨는 10일 미국에 사는 한인들 커뮤니티 사이트 '헤이코리안'을 통해 1996년 필리핀에서 안 PD로부터 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A씨가 필리핀에서 중학교 2학년 재학 당시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안길호 PD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와 A씨 친구들은 안길호 PD와 교제 중이던 여자친구를 괴롭히며 놀렸고, 안 PD는 열댓명의 친구들과 함께 A씨 무리를 불러 2시간 동안 폭행했다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 안길호 PD는 필리핀에서 1년여간 유학을 한 것은 맞지만, 한인 학생들과 물리적 충돌을 일으킨 적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무리 생각해도 누군가를 무리지어 때린 기억은 없다"고 말했다.

다만, A씨의 주장으로 미루어 볼 때 A씨 무리에 대해 안 PD가 주장한 것과 같은 폭행을 가했다 하더라도, 해당 사실은 학폭이라기 보다는 여자친구 피해를 되갚아 주는 가해였다고 풀이된다. 또, A씨 무리가 먼저 동급생 여자친구를 괴롭혔다는 것을 고려할 때 되려 학폭의 여지는 A씨 무리에 있다고 보는 시각도 많다.

해당 사안이 아무런 이유 없이 반복적으로 벌어진 점이 아니라는 점에서 단순한 학폭이라 보기 어렵고, 양 측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와 관련 넷플릭스 측 역시 "사실 확인 중"이라는 짧은 입장만 내놨다.

한편, 안길호 PD가 연출한 '더 글로리' 파트2는 지난 10일 오후 5시 공개됐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