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이다_신이 배신한 사람들_포스터/사진 =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_신이 배신한 사람들_포스터/사진 =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공개한 8부작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의 파장이 연예계도 덮칠 전망이다.

넷플릭스는 지난 3일 사이비 종교 교주들의 실체를 폭로한 8부작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연출 조성현)을 공개했다.

해당 다큐는 기독교복음선교회(통칭 JMS) 교주 정명석과 오대양 사건의 박순자, 아가동산의 김기순,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 등 자신을 '신'이라고 칭하며 신도들의 삶을 지옥으로 내몬 이들을 경악스러운 만행을 조명한다.

'나는 신이다'는 사이비 종교를 정면으로 비판하고 교주들의 이중성을 낱낱이 밝힌다. 특히, 피해자가 직접 녹음한 교주의 성폭행 당시 음성, 교주를 위해 만든 여성 신도들의 나체 영상 등이 적나라하게 공개돼 충격을 줬다. 특히, JMS를 탈교한 메이플과 김도형 교수 등이 협박과 외압 속에서도 증언과 증거들을 건네 더욱 눈길을 끈다.

'나는 신이다'는 지난 3일 공개 이후 넷플릭스 대한민국 톱 1위 콘텐츠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동시에 사이비 교주에 엄중한 처벌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나는 신이다'가 큰 화제를 모으며 그 파장이 연예계에도 미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예전부터 연예인들의 사이비 종교 문제는 심심치 않게 문제가 된 바 있다.
DKZ 경윤 /사진=텐아시아 DB
DKZ 경윤 /사진=텐아시아 DB
그룹 DKZ 경윤에 대해 부모님이 JMS 신도이고, 해당 종교와 관련된 카페를 영업 중이라는 폭로가 나왔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DKZ의 멤버 경윤군의 가족분께서 운영하시는 업체와 관련하여 본인과 가족에게 확인한 결과, 경윤군은 특정 단체에 대하여 많은 분들의 제보와 방송 내용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부모님이 다니시는 정상적인 일반 교회로 알고 있었으며 방송과 관련된 해당 내용을 접한 적도 없고 인지한 적도 없다"고 해명했다.

이들은 "금일 사실을 알게 된 즉시 경윤군 역시 방송 내용을 확인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 가족들이 운영하던 업체는 즉시 영업을 중지했다"면서 "동시에 특정 단체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확인하여 탈교 및 향후 어떠한 관련도 없을 것임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