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사진제공=루크미디어
윤상현 /사진제공=루크미디어
배우 윤상현이 루크미디어에 새 둥지를 틀었다.

3일 루크미디어는 "배우 윤상현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윤상현이 자신의 진가를 가감 없이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배우 윤상현과 인연을 맺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루크미디어는 한류에 강점이 있는 회사로서 원조 엔터테이너 윤상현의 국내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 루크미디어와 동행을 시작하는 윤상현을 향해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윤상현 /사진제공=루크미디어
윤상현 /사진제공=루크미디어
드라마 '백만장자와 결혼하기'로 연기 인생을 시작한 윤상현. 그는 '겨울새', '내조의 여왕', '아가씨를 부탁해', '시크릿 가든' 등에 출연했다. 이어 '너의 목소리가 들려', '쇼핑왕 루이', '18 어게인' 등 재미와 작품성을 두루 갖춘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선보이며 자신의 입지를 견고히 다졌다.

특히 윤상현은 '18 어게인'에서 고등학생 때 가장이 된 후 자신의 꿈을 애써 외면한 채 현실에 쫓기며 살아온 홍대영 역을 맡아 현실 밀착형 연기를 선보였다. 그는 잊고 살았던 가족의 소중함과 부성애를 깨달아가는 캐릭터의 복잡다단한 감정을 흡인력 있는 연기로 능란히 담아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윤상현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앨범, 예능, 광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활동 반경을 넓히며 원조 엔터테이너의 모습을 과시했다. 뛰어난 보컬을 바탕으로 '시크릿 가든', '아가씨를 부탁해', '내조의 여왕', '18 어게인', '지고는 못 살아' 등의 OST에 가창자로 직접 참여했으며 2010년 일본에서의 정식 가수 데뷔 후 총 4장의 음반을 발표했다.

한편 윤상현이 전속계약을 맺은 루크미디어는 2009년 창립한 이래로 신인 배우 육성과 드라마·영화 공동제작 투자, 공연기획 및 한류 콘텐츠 제작 등으로 한류 발전에 기여해온 회사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