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 '피지컬: 100' 제작사 루이웍스미디어에 손해배상 청구
아센디오가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 제작사 루이웍스미디어(이하 루이웍스에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했다.

아센디오는 2일 '피지컬: 100'의 공동제작사인 루이웍스를 상대로 계약위반 및 허위사실유포에 따른 명예훼손과 관련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아센디오는 루이웍스와 지난해 2월 '피지컬: 100'과 관련해 공동제작사 명기조건이 포함된 기획개발 투자 계약서를 체결하고 기획개발비를 납부를 완료했다. 하지만 아센디오는 '피지컬:100'의 크레딧에 명기되지 않았고 투자금 또한 돌려받지 못했다.

반면 루이웍스는 다수의 언론사를 통해 당사와 계약상대방도 아닌 MBC가 해당공문과 내용증명을 보낼 것이라는 논리로 "아센디오와의 투자계약은 해지되었고 당사의 제작참여는 사실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또 루이웍스는 아센디오가 IR자료를 통해 주가조작행위를 했다고 언론사들에 악의적으로 부풀려 당사와 주주들에게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게 아센디오 측의 입장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아센디오의 '피지컬: 100' 제작참여는 엄연한 사실이며, 현재까지 관련계약은 유효하다"며 "공동제작사인 루이웍스를 상대로 계약위반 및 허위사실유포에 따른 명예훼손과 관련한 손해배상청구를 했고 더불어 추가적인 법률 대응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과 관련해 잃어버린 권리와 명예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피지컬: 100'이 외형적 흥행 외 내적으로도 정상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관계사 및 관계자들의 관심과 적절한 조치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