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운지기
유튜버 운지기
8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운지기가 은퇴 선언을 했다.

운지기는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채널에 입장문을 게재했다. 앞서 운지기는 학교 폭력 논란과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켰다.

운지기는 "새벽 2시 30분에 대리기사님을 호출하고 차 위치가 있는 곳으로 걸어갔고 2시 33분경 위로 향해있는 차를 반대로 돌려놓고 하차했다. 그러던 중 순찰 중이던 의경 분과 마주하게 됐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운전을 할 목적이 아니어도 운전대를 잡는 것 자체가 위법 행위"라면서 "분명 제 안일한 생각으로 일어난 일이고 (알코올농도)수치는 0.05가 나왔다. 경찰 소환 조사에서 성실하게 조사를 받겠다"라고 전했다.

학교 폭력 의혹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운지기는 "저는 살면서 악감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누구를 괴롭히면서 협박이나 돈을 뺏는 등의 행동은 해본 적이 없다. 더 이상의 무분별한 억측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부분에 있어서 그 친구와는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해서 풀었다. 더 이상 무분별한 억측은 자제해주시고 그 동안 지기TV를 사랑해주신분들에게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면서 유튜브 활동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지기는 여러 논란에 대한 입장문을 전한 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했던 영상을 모두 삭제 조치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