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달방 탁구공 역기' 맹활약→'국대급' 균형 감각X운동 능력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국대급 균형 감각과 운동 능력을 뽐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자체 예능 '달려라 방탄' 2023년 스페셜 에피소드 '미니 운동회' 2편을 방송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주 '1대 1 배구로 5점 내기', '말랑말랑 펜싱'에 이어 '탁구공 역기', '미끌미끌 축구' 경기를 치르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중 정국은 탁구공 20개를 올린 역기를 들고 계단을 올라 3초 동안 만세를 한 후 남은 탁구공의 수와 소요 시간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탁구공 역기' 경기의 첫 주자로 나서 맹활약을 펼쳤다.

정국은 조금이라도 수평을 잃는 순간 역기 양쪽에 올린 탁구공들이 우르르 떨어지는 상황에도 침착하게 계단 한 칸 한 칸을 올라가기 시작했다.

정국은 고도의 균형 감각을 발휘하면서 안정적인 발걸음으로 마치 '인간 케이블카' 를 연상케 하며 순식간에 정상에 도착해 멤버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방탄소년단 정국 '달방 탁구공 역기' 맹활약→'국대급' 균형 감각X운동 능력
이후 고난도 만세 코스에 들어선 정국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균형 감각을 유지한 채 편안하게 역기를 들어 올렸고 멤버들은 "우와!", "균형 감각 봐~와" 라고 감탄사를 연발했다.

정국은 100점 만점 완벽한 만세 자세를 취한 채 탁구공 20개를 하나도 떨어뜨리지 않고 3초 버티기도 가뿐히 성공해 첫 도전부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멤버들은 "잘하네", "이것도 능력이다 참" 이라며 못하는 것을 못하는 정국의 특출난 운동 능력을 극찬했다.

당일 방송에서 정국은 '지치지 않는 체력과 탁월한 균형 감각을 뽐내며 '1대 1 배구로 5점 내기' 1위, '말랑말랑 펜싱' 2위, '탁구공 역기' 2위라는 성적으로 종합 순위 2위에 올라 은메달을 획득했다.

더불어 정국은 유쾌 발랄함부터 사랑스럽고 귀여움까지 출구 없는 매력을 한껏 발산했고 자체 발광하는 눈부신 비주얼도 자랑했다.

이에 팬들은 "정국이 특) 못하는 걸 못함 진정한 운동돌" "균형 감각 집중력 국대급이자나 대단함" "만세 자세까지 완벽 그 잡채 놀라워" "정국이 웃음기 쏙 빼고 경기 집중할 때 체대 오빠 같아" "저런 것 까지 잘할 일이냐고ㅋㅋ" "다 잘하는데 미모도 열일 중" 등 열렬한 호응을 나타나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