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림-김연아/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고우림-김연아/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전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33)와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고우림(28) 부부가 가짜뉴스 유포에 칼을 빼들었다.

20일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소속 아티스트 고우림(포레스텔라)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가짜뉴스'에 대한 무관용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온라인 상에서 고우림(포레스텔라)에 대한 터무니 없는 '가짜뉴스'가 업로드 및 유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 결과 도를 넘은 내용의 '가짜뉴스'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가짜뉴스' 근절이 곧 고우림과 가족들, 팬분들의 2차 피해를 방지하는 것이라 판단하였고, 그에 따라 무관용 법적 대응을 결정하였습니다. 이후 자세한 수사 진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대응 과정에서 선처와 협의가 없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라며 "이번 사례뿐만 아니라 당사 소속 모든 아티스트를 향한 성희롱, 명예훼손, 인신공격, 모욕,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사생활 침해 등 권리 침해 행위에 철저히 대응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고 했다.
김연아, 고우림 결혼식. / 사진=김연아, 고우림 인스타그램
김연아, 고우림 결혼식. / 사진=김연아, 고우림 인스타그램
고우림은 앞서 이같은 내용으로 입장을 전한 김연아와 한 목소리를 낸 것. 김연아 매니지먼트 올댓스포츠는 지난 16일 "최근 김연아 부부에 대한 터무니 없는 가짜 뉴스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업로드, 유포되는 것과 관련해 이를 삭제 및 차단할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유포자에 대해 가능한 모든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강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올댓스포츠의 구동회 대표이사는 "허무맹랑하고 황당한 가짜 뉴스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김연아 부부의 명예를 훼손한 데 대해 유튜버와 유포자에게 엄중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가짜 뉴스가 표현의 자유라는 미명 하에 연예인은 물론 스포츠 스타들을 타깃으로 독버섯처럼 번져가고 있다. 이는 자유가 아니라 우리 사회를 좀먹게 하는 범죄이며 사회악"이라고 성토했다. 이와 더불어 올댓스포츠는 "유튜브 가짜뉴스 유포를 근절하기 위해 구글 측의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도 당부했다.

한편, 최근 온라인상에는 지난해 10월 결혼한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이혼했다는 가짜 뉴스가 퍼졌다. 임신을 한 김연아를 두고 고우림이 바람을 폈다는 터무니 없는 내용도 포함됐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