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 ‘트렌디한 코스메틱 브랜드 광고가 어울리는 스타’ 1위
방탄소년단(BTS) 뷔가 ‘트렌디한 코스메틱 브랜드 광고가 어울리는 스타’ 1위를 차지해 빛나는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돌 커뮤니티 ‘마이셀럽스’에서 2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설문에서 뷔는 1만 1645표를 획득했다.



뷔는 미남 타이틀 수집가답게 각 분야 전문가와 매체에서 선정하는 미남 타이틀을 휩쓸며 잘생긴 외모와 매력을 모두 갖춘 최고의 워너비 스타로 알려져 있다.



‘K팝 문화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뷔는 K팝을 넘어 ‘K뷰티의 아이콘’으로 주목받으며 영향력을 꾸준히 증명해 왔다.



호주판 ‘보그’(Vogue)는 K팝 스타들의 매끈한 피부에 주목하며 그들의 비법을 ‘K뷰티’라고 소개하면서 뷔의 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주목했다.
방탄소년단(BTS) 뷔, ‘트렌디한 코스메틱 브랜드 광고가 어울리는 스타’ 1위
코스메틱 주력 제품도 아니고 프로모션도 안 했는데 뷔가 립밤을 바르는 모습이 3초 정도 방송되고 나서 해당 제품이 품절 대란이 있어난 사례도 있다.



뷔의 강력한 영향력이 나타난 일명 ‘뷔다스’(V+Midas)효과로, 해당 화장품 브랜드는 뷔가 쓴 립밤 제품의 인기에 감사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청와대 공식 계정에 “BTS 뷔는 스치면 품절”이라는 별명과 함께 3초 만에 품절된 립밤이 한류 마케팅 성공사례로 언급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해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뷔의 이름은 그 자체로 가장 강력한 브랜드”라고 보도할 정도로 뷔는 K컨텐츠 전반적인 산업에 영향력을 미치며 개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편 ‘K분식’을 앞 세운 tvN 예능 ‘서진이네’에 출연한 뷔가 이번에는 어떤 한류 열풍을 가져올지 국내는 물론 해외 매체들의 관심이 뜨겁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