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이브
사진제공=하이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를 전격 인수한다.

하이브는 10일 이수만 SM 최대주주가 보유한 지분 14.8%를 4228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SM 최대주주인 이수만의 지분율은 18.46%로, 하이브는 이번 거래로 단숨에 최대 주주에 등극한다. 카카오가 지난 7일 9.05%를 확보하는 유상증자를 골자로 SM과 손을 잡았지만, 하이브가 이수만과 손을 잡은 것.

하이브는 지난 9일 SM 소액 주주가 보유한 지분 공개매수에도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SM은 "팬, 주주 중심의 회사로의 전환과 도약을 앞두고 있는 만큼, 모든 임직원, 아티스트와 함께 힘을 모아 이번에 보도되고 있는 모든 적대적 M&A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 "SM과 카카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SM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SM 3.0의 첫 걸음으로서 최대주주가 주장하는 경영권 분쟁과는 어떠한 관련이 없다"고 했다.

하이브에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뉴진스, 르세라핌, 엔하이픈, 세븐틴, 지코 등의 아티스트가 있다.

SM에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엑소, NCT, 에스파, 레드벨벳 등의 아이돌이 소속되어 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