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영./ 사진= 서인영 SNS
서인영./ 사진= 서인영 SNS


가수 서인영이 결혼 소식과 함께 혼전동거 사실을 밝혀 화제다. 남편과의 핑크빛 일상을 공개하며 '센언니'에서 '사랑꾼'으로 이미지 변신에 나섰다.

서인영은 오는 2월 결혼식을 앞둔 '새신부'다. 그는 지난 25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예비 신랑과의 러브스토리를 전했다.

이날 서인영은 "이미 혼인 신고는 마치고 신랑과 같이 살고 있다"라고 동거 중임을 고백했다. 이어 "결혼하니까 귀가가 빨라졌다. 남편이 늦어도 9시 전에는 들어오기 때문에 저녁을 차려야 한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사진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사진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그동안의 서인영의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모습. 그는 "결혼은 현실이다. 어릴 때 '걔'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같이 출연한 게스트 가수 별은 서인영이 현재 '비서의 삶'을 살고 있다고 폭로했다. 서인영은 "아침에 커피, 주스 배달부터 엄청 한다. 샤워가 끝나면 속옷과 옷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종국이 "손이 없어 발이 없어"라고 당황스러워했다. 서인영은 "남편이 오빠보다 형이다. 나이 이야기하면 가만 안 둔다고 했는데"라고 답하며 은근히 남편 편을 들어줬다.

서인영은 남편을 모친상을 당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때 만났다. 남편은 서인영에게 알게 모르게 힘이 됐으며 웃음을 되찾아 줬다. 서인영은 "어느 순간 '언제 이렇게 웃게 됐지'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렇게 즐거우면 '같이 살아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고 남편에게 사귀자고 했다"고 회상했다.

또한 "계속 지는 느낌이다. 누구한테도 잘 안 지는 성격인데, 오빠한테는 자꾸 맞추게 되고, 내가 미안하다고 하게 된다"라며 남편 눈치를 본다고 의외의 모습을 이야기했다.
사진= 텐아시아 DB
사진= 텐아시아 DB
끈질기게 따라다니는 '후배 구타설'도 언급하며 해명했다. 서인영은 "그건 말이 안 되지 않나. 군기 잡는 거. 그런 성격도 아니다"라고 억울해했다. 악플 때문에 공황장애도 겪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서인영 하면 '연예계 센 언니'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센 언니 이미지와 맞물려 구설에 자주 휘말리기도. 2017년에는 서인영이 JTBC '님과 함께2-최고의 사랑' 촬영 도중 제작진에게 욕설등 문제를 일으켰다는 게시물과 함께 영상이 게재돼 논란이 됐다. 해당 게시글은 빠르게 퍼졌고 서인영은 뭇매를 맞았다.

당시 서인영의 소속사 측은 "저희 측 불찰이 맞다"고 인정했다. 서인영은 자숙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방송에서 얼굴을 종종 비췄지만, 과거만큼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엔 역부족이었다.

루머 해명과 더불어 '사랑꾼' 면모를 보여준 서인영. 자신의 셀링포인트를 '센 언니'에서 참한 '새신부'로 바꾸려는 모양새다. 평소 서인영의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주목은 받았다. 다만 뇌리에 강하게 박힌 욕설 논란 꼬리표가 사라질지는 지켜볼 일이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