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민지, 상승세 대단하네…BTS 지민과 정국 사이에 있다니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뉴진스 민지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890 미디어지수 559,923 소통지수 2,308,628 커뮤니티지수 1,388,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7,152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5,682,902와 비교해보면 18.93% 하락했다.

2위,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880 미디어지수 1,062,550 소통지수 901,946 커뮤니티지수 888,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8,087로 분석됐다.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669 미디어지수 358,981 소통지수 1,775,045 커뮤니티지수 1,583,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7,118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13,602와 비교해보면 10.63% 상승했다.

4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2,504 미디어지수 508,813 소통지수 915,450 커뮤니티지수 980,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7,094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23,517과 비교해보면 26.93% 상승했다.

5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188 미디어지수 754,530 소통지수 640,858 커뮤니티지수 683,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8,097로 분석됐다.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2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76,337,069개와 비교하면 8.9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1% 하락, 브랜드이슈 15.78% 하락, 브랜드소통 11.33% 하락, 브랜드확산 4.0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협업하다, 참가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이브, 파리 패션위크, 빅뱅 태양'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0.76%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3년 1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민지,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진,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지수, 빅뱅 태양, 워너원 강다니엘, 뉴진스 혜인,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빅뱅 지드래곤,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조이, NCT 마크,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김채원, 위너 송민호, 에스파 카리나, 르세라핌 카즈하, 에스파 윈터 순으로 분석됐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