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현희 / 사진=텐아시아DB
노현희 / 사진=텐아시아DB
배우 노현희가 '이태원 참사'에 대한 심경을 전했다.

노현희는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애도 기간 만큼이라도 놀러다니고 예쁜척 사진찍고 자랑질하는 사진들 올리지 마시길 부탁 드립니다"라며 운을 띄웠다.

이어 "젊은 생명들, 아까운 청춘들이 피지도 못하고 세상을 등졌습니다. 자기일 아니라고 아무렇지 않은듯, 나만 아니면 된다는?"이라며 "각각 약속된 일정, 미팅, 모임 등 다연히 소화해야 될 일들이겠지만, 이런 상황에 굳이 놀러가 찍은 사진들 파티복 입고, 술 마시고 즐기며 활짝 웃는 모습을 올리고 싶을까요"라고 밝혔다.

노현희는 또 "사진과 영상들이 추천으로 SNS에 올라오니 어쩔 수 없이 보게 되지만 불편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라며 "애도 기간 만큼이라도 자숙을 하시면 어떨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함께 슬퍼하고, 함께 아파하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사고 당시의 사진과 영상들 올리느 것도 자중해주시면 어떨까요. 유족들과 지인들, 사고 트라우마 있는 모든 분들이 그것을 볼때마다 마음이 어떨지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달 29일 밤 서울 이태원동 일대에는 핼러윈을 맞아 몰린 인파로 인해 대규모 압사사고가 발생했다. 현재까지 사망자는 156명, 부상자는 157명으로 집계됐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