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양현석, 협박 혐의 직접 부인 "마약 하지 말라고 걱정했을 뿐"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의 마약 혐의 수사를 무마하기 위해 협박했다는 의혹을 직접 부인했다.

지난 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조병구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 협박 혐의로 기소된 양 전 대표의 공판을 열고 그에 대한 피고인 신문을 진행했다.

양현석은 2016년 8월 마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가수 연습생 출신 한 씨가 비아이의 마약 구매 혐의를 진술하자 그를 회유·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양현석이 한 씨를 YG 사옥으로 불러 '너는 연예계에 있을 텐데 너 하나 연예계에서 죽이는 건 일도 아니다, 착한 애가 돼야지'라고 협박하면서 진술을 번복하면 사례비를 주고 변호사도 선임해주겠다고 회유한 것으로 본다.
[종합] 양현석, 협박 혐의 직접 부인 "마약 하지 말라고 걱정했을 뿐"
양현석은 이날 "공소사실에 기재된 내용 중 피고인이 한 얘기가 있느냐"고 묻자 "대부분의 얘기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착한 애가 돼야지'라고 했던 것은 마약을 하지 말라고 걱정하는 얘기"였다며 "위로하고 들어주는 분위기로 절반 정도 시간을 보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말을 굉장히 조심해서 했던 기억이 난다"며 "그런 말을 한다는 것 자체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 씨는 "이 사람(양 전 대표) 말을 안 들으면 죽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나를 협박하니까 무서웠고, 내가 알던 사람이 아닌 것처럼 보였다"고 주장했다.
[종합] 양현석, 협박 혐의 직접 부인 "마약 하지 말라고 걱정했을 뿐"
양현석 측 변호인은 지난 5월 열린 공판에서 한 씨의 진술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주장하면서 한 씨가 양현석을 무서워했다고 하지만 경찰 대질 조사 당시에서는 그렇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경찰 대질 조사 당시 한 씨가 다리를 꼬거나 팔짱 끼는 등 양현석을 무서워하는 입장과 거리가 멀었다는 것. 또 한 씨는 양현석을 '늙은 아저씨' 등으로 호칭했다고 했다. 변호인은 양현석과 한 씨가 다정하게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 일부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한 씨는 "소로웠다. 저런 쓰레기를 왜 무서워해야 하는지 모르겠고 무서워해야 할 가치를 못 느꼈다. 녹음이라도, 협박이라도 할 걸. 못해서 한"이라며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