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깻잎 前남편' 최고기, 12만원대 수입 고백 "여러분의 힘 필요해"


[종합] '유깻잎 前남편' 최고기, 12만원대 수입 고백 "여러분의 힘 필요해"
유투버 최고기가 근황을 전했다.

지난달 31일 최고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최고기 종합채널'에 '월 12만 원 벌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 했다.

딸과 함께 이사를 간다고 밝힌 최고기는 "제 유튜브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한다. 예전에 제 방송을 보셨던 분들이면 아시겠지만 원래 게임 방송을 많이 하지 않나. 이 채널은 제 브이로그, 사생활 관련 채널이고 게임 채널이 따로 있다. 가채널이 아니라 제가 운영하는 채널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발 팔로우 부탁드린다. 요즘 시청자 수가 10명 남짓 한다. 제가 신작 게임도 엄청 많이 하고 생방송도 많이 한다"고 강조했다.

최고기는 또 “제가 유명해진 계기가 게임 유튜버를 했을 때다. 목소리로 더빙을 해서 재미있게 실황 플레이를 하는 것으로 유명했다”며 “예전엔 방송 시간이 거의 반나절이었는데 요즘엔 최대 6시간 정도 밖에 못한다. 솔잎이 보내고 밥 차리고 살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최고기는 "'난 진짜 게임을 하면 안 되는 건가' 생각을 많이 했다. 게임 채널이 두 번 정도 폭파된 것 같다. 만들면 사라진다. 조회수 9는 너무 처참하지 않냐. 게임 채널 수익이 12만원"이라며 호소했다.

그는 "제가 돈을 많이 벌고 열심히 일을 하기 위해선 여러분의 힘이 필요하다. 저 게임 너무 사랑하고 안 하는 것도 많고, 올려야 할 것도 많다. 여러분이 보고 싶은 게임, 영상 댓글로 많이 달아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고기는 지난 2016년 유튜버 유깻잎과 결혼해 딸 솔잎 양을 낳았지만 2020년 이혼했다. 이후 최고기는 전처 유깻잎과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