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전세계 남자 가수 1위 찍은 랭킹은?


방탄소년단 뷔가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전세계 남자 가수 1위에 올랐다.

22일 인플루언서 마케팅업체 HypeAuditor에 따르면 뷔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활동으로 평가한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전세계 남자 가수 1위에 올랐다.

글로벌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제인 말리크(Zayn Malik)’ 등을 누르고 전세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압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남자 가수에 등극한 것.

저스틴 비버는 약 2억 6천만명의 팔로워로 전세계 남자가수 팔로워 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뷔는 그 5분의 1에 불과한 약 5242만명의 팔로워만으로 독보적인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은 것이다.

현재 전세계 팔로워 랭킹 1위 가수는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로 약 3억 5천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 역시 전세계 1위다.
BTS 뷔, 전세계 남자 가수 1위 찍은 랭킹은?
셀레나에 이어 전세계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 2위에 오른 뷔는 남자 가수로는 유일하게 TOP5에 랭크인하며 강력한 파급력을 과시했다.

뷔는 인스타그램에서 한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 세계 1위의 신기록을 쏟아내며 전무후무한 ‘소셜킹’으로 군림하고 있다.

전세계 인플루언서 랭킹 세계 6위로 한국 스타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미국내 인플루언서 랭킹 4위, 뮤직 인플루언서 랭킹 전세계 2위의 아시아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의 가치를 평가하는 소셜 미디어 오디터 업체 'Speakrj'의 스폰서 포스트 추정 비용은 81만 4000달러(11억 7천만원)로 전세계 최고가를 기록했다.

또한 기네스 공식인증 신기록을 세우며 인스타그램 역사상 가장 빨리 100만, 1000만 팔로워를 모은 뷔는 평균 ‘좋아요’ 역시 1300만개로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아시아 랭킹 1, 2, 3, 4위는 모두 뷔의 포스트일 정도로 소셜에서 뷔가 보이는 영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