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구현 동화 '작.것.국'…상상력·창의력·교훈 '탄탄한 스토리텔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천재만재 '꾹작가'의 능력을 가감 없이 발휘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쿠키런: 킹덤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TS X 쿠키런: 킹덤] 방탄소년단의 왕국 동화 EP.2 -방탄 왕국 완성! 지금 입주하세요!' 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자신이 그린 왕국 이야기가 담긴 구현 동화를 코스튬 의상을 입고 발표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 중 멤버 정국은 '스모어 왕국' 부제로 '작은 것들을 위한 국(작.것.국)'이라는 제목으로 구현 동화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정국은 먼저 "이 왕국은 질서정연하고 시간 개념이 중요한 왕국이다" 라며 넘치는 창의력이 돋보이는 동화의 첫 장을 소개했다.

이어서 "왕국은 뭐든지 시간으로 인해 돌아가며 그 시간을 컨트롤해주는 스모어 타이머가 왕국 지하실에 보존이 되어 있다" 라고 이야기를 이어갔다.

또 "세상 모든 단맛을 압축시켜 놓은 스모어 타이머가 엄청나게 달아서 빌런들에게 소문이 났다. 항상 쓴 것, 짠 것, 맛없는 것들만 먹던 빌런이 스모어 타이머에 찾아와 단맛으로 거대한 힘을 키우고 결국 스모어 타이머를 차지하게 된다" 며 정국의 흥미진진한 발상이 몰입감을 고조시켰다.

이후 정국은 "왕국을 구하는 영웅 BTS가 '친구야 이 세상에는 음식 안에만 달콤한 게 있는 게 아니야! 이 세상엔 다양한 달콤함이 있어' 라고 일깨워주면서 빌런의 탐욕스러움이 사라지고 정화되어 행복한 왕국으로 돌아왔다" 고 설명을 마치며 독창적인 상상력과 교훈까지 바탕이 된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보는 이들에게의 상상과 동심을 자극했다.

정국의 구현 동화를 들은 멤버들은 "멋있다" "제일 깔끔했다. 그림도 너무 좋다" 라고 감탄과 박수를 보냈다.

정국은 구현 동화 스토리를 찰떡 같이 담은, 영혼이 담긴 그림 실력도 선보이며 꾹화백의 남다른 열정도 느끼게 했다.

이에 "게임 하고싶어짐… 정국효과 스토리도 탄탄하고 그림도 너무 고퀄이고 진짜 정국이 천재다" "창의력 상상력 팡팡 터지네 천재만재 꾹작가님♥" "정국이 시련을 이겨내고 행복으로 귀결되는 스토리 너무 잘짜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 "스토리에 빠져들었네ㅎ 이런것까지 잘할 일이냐고" "<글ㆍ그림 전정국>으로 동화책 내자!!!" "정국이 본인의 상상을 그림으로 뽑아내는게 쩐댜" "정국이 진짜 천재 아니여..꾹작가 스토리 완전 흥미진진혀ㅋㅋ" "창의력대장 정국이의 스토리텔링과 천재적인 작화가 들어간 작은 것들을 위한 국 왕국 이야기 들어봐줘 너무 탄탄한 구성력이야...!" "뭐야 정국이 동화 빠져들어 스토리도 탄탄한디..? 동화라서 교훈까지 잡았다고" 등 팬들의 아낌 없는 칭찬이 나타났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