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 사진=텐아시아DB
아이유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아이유가 '감성 가득한 카페에서 함께 커피를 마시고 싶은 여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톱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감성 가득한 카페에서 함께 커피를 마시고 싶은 여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해당 투표에서 아이유는 하트 80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아이유는 9월 17~18일 '2022 IU Concert '를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했다. 아이유는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공연한 최초의 여자 가수라는 기록을 썼다.

2위는 하트 56개를 획득한 그룹 마마무가 차지했다. 마마무는 지난 8월 솔라, 문별로 구성된 첫 유닛 그룹 마마무+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Better (Feat. BIG Naughty)'는 무채색의 삶 속,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이 위로를 준다는 힐링 가득한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몽글몽글한 가사가 지친 삶 속 작은 위로를 건넨다.

다음으로 그룹 뉴진스가 하트 39개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7월 22일 데뷔한 뉴진스는 데뷔 음반 'New Jeans'로 사흘 만에 선주문 44만 장을 돌파해 걸그룹 역대 데뷔 음반 선주문 최고 신기록을 경신했다. 걸그룹 데뷔 앨범 중 유일하게 발매 당일 판매 20만 장 돌파했다는 기록도 세웠다. 발매 일주일 만에 31만 1271장을 판매해 한국 역대 걸그룹 데뷔 초동 신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빌보트 최신 차트(9월 17일 자)에서는 데뷔곡 'Hype Boy'와 'Attention'이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35위와 42위를 차지했고, '글로벌 200'에서는 각각 56위와 62위에 올랐다. 데뷔 앨범 'New Jeans'는 '히트시커스 앨범'에서 3계단 상승한 9위에 자리했고, '월드 앨범'에서는 12위를 기록했다.

이어 소녀시대, 아이브, 블랙핑크, 드림캐쳐, 트와이스 순으로 하트를 많이 받았다.

현재 톱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반전 매력이 있는 남자 가수는?', '투명한 피부를 가진 피부 미남 가수는?', '춤선이 매력적인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