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팬 커뮤니티 서비스 '광야 클럽'
SM 팬 커뮤니티 서비스 '광야 클럽'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팬 커뮤니티 서비스 ‘광야 클럽’(KWANGYA CLUB)이 9월 1일 정식 론칭되었다.

‘광야 클럽’은 SM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기반 공식 팬클럽 서비스로, 베타 서비스가 제공되던 기존의 ‘광야 클럽’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정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식 론칭된 ‘광야 클럽’에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알림 설정, 좋아요, 댓글 기능은 물론, 사용자가 직접 글을 남길 수 있는 ‘라운지’(LOUNGE) 기능이 함께 추가되었으며, 추후 아티스트의 실시간 라이브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앞서 7월부터 2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 ‘광야 클럽’은 베타 서비스 오픈 직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5일간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광야 클럽’의 정식 론칭을 축하하는 SM 아티스트들의 웰컴 영상도 각 아티스트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SM은 메타버스 브랜드 광야(KWANGYA)를 통해 지난 8월 20일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 ‘메타패스포트’(META-PASSPORT)의 모바일 앱을 론칭했으며, 추후 SM 아티스트의 다양한 IP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컬처 익스피리언스 공간 ‘KWANGYA@SEOUL, KWANGYA@LA’ 등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다채로운 형태의 새로운 미래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선보일 계획이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