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기념 中팬클럽, 해운대 광장 '불빛 도로' 설치…상점 협업 '굿즈 증정 이벤트'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 기념 부산 해운대 광장에 '불빛 도로'가 설치되어 뜨거운 관심과 이목이 쏠렸다.

정국의 중국 팬클럽 '정국 차이나'는 부산시 랜드마크인 해운대 광장 일대에서 정국의 '불빛 도로' 서포트를 진행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알렸다.

'정국 차이나'의 '불빛 도로' 서포트는 정국의 생일 날인 9월 1일~5일까지 5일간 해운대역 방면에서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을 잇는 구남로 상가 거리에서 펼쳐진다.

특히 정국의 '불빛 도로'는 터널형 구조물로 총 길이 20~25미터에 달하며 투명한 선물 상자 속 아기자기한 풍선으로 가득 채워진 조형물 등도 더해져 생일 축제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했다.

또 정국의 '불빛 도로'에는 정국의 팔색조 매력의 사진을 비롯해 '정국아 생일 축하해', 'HAPPY JK DAY', '언제나 너를 사랑해' 라는 생일 축하 글귀와 해운대 광장을 환하게 밝혀 줄 화려한 대형 별들이 곳곳에 장식되어 있다.

특히 정국의 고향 부산광역시 주요 관광지인 해운대에서 팬들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생일을 기념하고 즐길 수 있어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정국 차이나'는 해운대 광장 구남로 상가 거리에 위치한 30개의 지정된 상점을 방문해 음식 및 아이템 등을 구매하면 정국의 휴대폰 카드 클립 굿즈를 1인 1매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협업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많은 팬들의 방문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 상권의 활기를 불어 넣는 뜻 깊은 경제 효과도 기대된다.

'정국 차이나'의 해당 생일 서포트를 접한 팬들은 "넘 아름다울듯!!! 상상만해도 행복" "너무 멋있어!! 꼭 방문해보고 굿즈도 받을래" "근처 상점들과 협업한 취지도 너무 뜻 깊고 좋다 최고!!" "정국 차이나 매번 세심한 서포트 감동이야" "스케일 대박이고 저기 상점들도 기분 좋겠다" "주변 상가들 영업에 도움되고 좋은 이벤트 같아" "근처 사는데 가봐야겠다! 단골 식당도 있음 신기해" "대박 아이디어 좋다" "정차 매번 부산 생일 서포트 많이 하네 나도 부산 살고 싶다ㅠㅠ" "부산의 왕자 정국이 고향에서 멋진 이벤트를 엄지척" 등 열렬한 호응도 나타냈다.

'정국 차이나'는 9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LCT)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망대 '부산 엑스 더 스카이'(BUSAN X the SKY)의 1~2층, 98층~100층에서 정국의 생일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정국의 생일을 기념해 엘시티 3개 빌딩 꼭대기에서 아미와 방탄소년단의 상징 색인 보라색 불빛을 환하게 점등하는 서포트도 펼치는 등 정국의 고향 부산에서 '비교 불가'한 스케일의 특별한 선물을 안겼다.

한편, '정국 차이나'는 2021년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의 입구에 길이 10미터, 높이 10미터의 탄생화 호랑이꽃 꽃길을 만들고 전 구간을 운행하는 해변 열차 전체를 정국의 생일 광고로 랩핑하는 서포트를 전세계 '최초'로 진행했다.

2020년 생일에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부산 해운대에서 불꽃 놀이를 추진하는 등 매년 부산에서 역대급 선물과 추억을 선사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