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전세계 쏟아지는 '생일 광고'…정국버스·트럭·카페 420개 이상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 서포트가 세계 각국에서 쏟아지며 글로벌 슈퍼 스타의 인기와 존재감을 과시했다.

오는 9월 1일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한 전 세계 팬들의 특별하고 다채로운 서포트 소식들이 트위터를 통해 끝 없이 이어지고 있다.

정국의 헝가리 팬베이스 '정국 헝가리'(Jungkook Hungary)는 8월 29일~9월 4일 현지 부다페스트의 Allee 쇼핑몰 2개의 LED 외벽에서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전했다.

해당 생일 광고에서는 정국의 멋진 모습과 '생일 축하해 정국아' 라는 축하 문구를 자국어, 한국어, 영어 등 3개 국어로 송출한다고 설명하며 뜨거운 애정을 보여줬다.

정국의 멕시코 팬베이스는 '전 정국 멕시코'(Jeon Jungkook México)도 현지 미구엘 이달고에서 빌보드 생일 광고를 내보낸다고 말했다.

팬 계정 '블루 버니'(Blue Bunny)는 중국 난징 시, 청두 시에 위치한 쇼핑몰 LED 스크린을 비롯해 9월 1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과 패런하이트 88 쇼핑몰 사이 코너 LED 미디어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게재했다.

팬 계정 '바이 마이 사이드'(ByMySide)는 9월 1일 중국 난창 시의 헝마오 드림 월드 대형 기둥에서 라이트 쇼, 충칭 시 골든 이글 포춘 센터 LED 스크린, 08월 23일~09월 23일 아르헨티나 티에라델푸에고 우수아이아 가장 번화한 거리의 LED 스크린, 8월 27일, 9월 1일 베트남 다낭 아시안 파크의 선 휠 라이트쇼 등에서 정국의 생일 서포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팬 계정 '쿠키버니즈97'(kookiebunnies97)은 필리핀에서 정국의 쿠키(Kookie) 버스를 운행한다고 공개했고 9월 1일에는 SM몰 오브 아시아의 글로브에서 생일 이벤트를, 'dee'는 08월 31일~9월 1일 마닐라 중심가 최대 쇼핑몰 글로리에타에서 정국의 생일 축하 영상을 준비했다고 공개했다.

팬베이스 BTS 파키스탄(BTS Pakistan)은 현지 대형 쇼핑몰 Sharif Complex 옥외 LED와 'BTS 라스베가스'(BTS Las Vegas)는 8월 28일~9월 3일 NW 트로피카나&유니버시티 센터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공개했다.

팬 계정 '라이크 어 스타'(Like a Star)는 9월 1일 서울 강남(강남역 10번, 11번 출구쪽) 시티 비전 버스 정류장과 신촌 현대백화점부터 신촌역 지하연결통로 21개 LCD 스크린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디어 아미'(DEAR ARMY)는 9월 1일~4일 홍대.zip(홍대역 1번출구), '골든 필름'(GOLDEN FILM)은 8월 28일~9월 4일 부산 포토레이블 남포점에서 포토 프레임 생일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국내 소식도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일본 아미는 9월 1일 삿포로 TV타워에서 보라 빛깔 점등을 펼칠 예정이라고 공지했고 일본 이벤트 셀렉트 업체 '만남'은 9월 1일 후쿠시마와 9월 4일은 도쿄에서 해피 정국 데이(Happy JUNGKOOK Day) 생일 기념 트럭이 주행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이와 함께 정국의 아시아 팬베이스 정국 아시아(Jungkook Asia)는 8월 31일~9월 4일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팬 계정 블루 버니는 8월 31일~9월 4일 인스타그램, 바이 마이 사이드는 8월 28일~9월 3일 스노우앱, RapperJK는 8월 31일~9월 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 JK__binna는 8월 30일~9월 2일 인스타그램 등 소셜에서도 각종 생일 광고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정국의 생일 카페, 플라워샵 이벤트 소식에도 뜨거운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미국, 멕시코, 필리핀, 싱가포르, 라오스, 네팔, 아랍에미리트 등 전세계에서 총 423개가 진행된다고 전해지며 지구촌 곳곳에서 '정국절' 맞이 축제의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음을 느끼게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