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2022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2관왕…'빛나는 존재감'

가수 임영웅은 대국민 투표로 선정되는 브랜드 시상식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광고모델(남자), 남자솔로가수 2개 부문 수상이 확정되면서 3년 연속 2관왕에 빛나는 존재감을 뽐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위대함으로의 여정(The Journey to Greatness)’이라는 콘셉트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기초 조사와 광범위한 소비자 투표,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은 정보통신기술(ICT),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인물·문화 등 14개 산업군에서 브랜드를 1차 선별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7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설문을 통해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46만4633명이 참여했다.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45개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고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

CF 스타 임영웅의 위상도 굳건하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은 광고 대부분과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매출에 힘이 됐다.

최근 진행된 방송에선 임영웅이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걸 입증하듯, 해당 방송 속 TS샴푸는 조기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빠른 판매 속도는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한 임영웅은 대국민 투표로 선정되는 브랜드 시상식 '2020년, 2021년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광고모델(남자), 트로트가수(남자) 2개 부문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은바 있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40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6억 1천만 뷰를 훌쩍 넘겼다.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3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