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운의 ‘문득’이 ‘콘서트 엔딩곡으로 듣고 싶은 노래’를 뽑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8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2주간 ‘콘서트 엔딩곡으로 듣고 싶은 노래’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여파로 기지개를 켜지 못했던 공연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최근 국내외 오프라인 콘서트 개최 소식이 속속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공연에서 선보일 아티스트의 ‘세트리스트’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아티스트와 팬덤 모두의 소중한 순간을 마무리하는 엔딩곡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콘서트에서 마지막 곡으로 듣고 싶은 노래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실력파 보컬리스트’ 하성운의 ‘문득’이 총 44.74%의 득표율로 ‘콘서트 엔딩곡으로 듣고 싶은 노래’ 1위를 차지했다.

하성운의 ‘문득’은 2019년 발매된 첫 번째 미니 앨범 ‘My Moment’에 수록된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하성운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한 ‘문득’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 하성운 특유의 호소력 짙은 매력적인 보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수성을 자극한다. 그뿐만 아니라 하성운은 저음과 고음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유려한 보컬과 섬세한 감정 표현력으로 곡의 풍성함을 더하며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 탄탄한 역량을 입증했다.

실제로 콘서트와 팬파티에서 엔딩곡으로 가창된 ‘문득’은 하성운이 소중한 사람에 대한 고마움과 애틋한 마음을 담아 만든 노래이기에 더욱 깊은 감동과 여운을 준다.

팬덤인 ‘하늘’을 향해 담담하면서도 진심을 담아 부르는 아련한 멜로디는 뭉클하고도 따뜻한 감정을 선사한다. 특히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어 정말로 나는 네가 고마웠어’로 마무리되는 혼잣말 같은 가사가 진한 여운을 남긴다.

‘문득’이 발매된 과정은 매우 특별하다. 2019년 1월, 하성운의 대학교 졸업 공연을 통해 ‘Remember You’라는 곡명으로 처음 공개되었던 ‘문득’은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음원 발매 요청이 빗발쳤다. 이후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하성운은 편곡 및 제목 변경 등을 거쳐 ‘문득’을 정식 음원으로 공개해 ‘팬 사랑’의 대표주자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하성운은 가요계 대표 올라운더답게 음악, 뮤지컬, 화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보이며 맹활약하고 있다.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 ‘그 해 우리는’, ‘우리들의 블루스’ 등 다양한 작품 OST 가창자로 활약한 하성운은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매력까지 더하며 ‘OST 킹’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어 최근 뮤지컬 ‘태양의 노래’에서 주인공 정하람 역을 맡으며 뮤지컬 도전에 나선 하성운은 안정적인 연기력과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관객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하성운은 지난 24일, 일곱 번째 미니 앨범 ‘Strange World’을 발매하며 오랜만에 컴백했다. 하성운이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한 이번 앨범은 다채로운 장르와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하는 한편 눈부신 비주얼과 완벽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 등 보는 재미까지 더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27일과 28일, 하성운은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단독 콘서트 ‘STRANGE WORLD’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