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R 이안 ‘MIITO’, 미국 빌보드 200 차트인…속도붙는 글로벌 인기
DPR 크루의 DPR IAN(디피알 이안)이 지난 7월 발매한 첫번째 정규 앨범 ‘MIITO(Moodswings In To Order)’가 미국 빌보드에 차트인 하면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8일(현지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8일 자)에 따르면, DPR IAN(디피알 이안)의 앨범 ‘MIITO’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에서 146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빌보드 차트 중 ‘Heatseekers’ 1위, ‘World Albums’ 6위, ‘Top Album Sales’ 15위에 자리했다.

한편, DPR IAN(디피알 이안)은 미국 현지에서도 글로벌 팬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 3일에는 미국 유명 라디오 DJ인 Zach Sang(자크 상) Show에 출연하여 이번 정규 앨범 스토리를 포함한 DPR IAN(디피알 이안)의 경험과 삶에 대해 진솔한 토크를 나눴다.


같은 날 DPR IAN(디피알 이안)은 美 라디오 매체인 ‘스테이션 헤드’(STATIONHEAD)에서도 ‘MIITO Listening Streaming Party’를 열고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했다. DPR IAN(디피알 이안)은 실시간으로 팬들과 이번 앨범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Q&A 시간을 가지며 팬들에게 큰 사랑과 에너지를 선사했다. 이는 DPR IAN(디피알 이안)이 주최한 첫 스트리밍 파티로 2만 4천여명의 팬들이 청취하며 스트리밍 당일 인기 채널 3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 8월 4일(현지시간) 미국 LA 아메바 할리우드(Amoeba Hollywood) 레코드 스토어에서 열린 사인 행사는 오픈 전부터 미국 각 주에서 몰려든 팬들로 긴 대기줄이 이어졌으며, 준비된 앨범 전 수량이 전체 매진되기도 했다.

DPR IAN(디피알 이안)은 오는 9월부터 DPR 크루와 미주, 유럽, 아시아 지역 42개 도시에서 월드투어 공연을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