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유튜브
출처=유튜브
배우 김학철이 연예계 양극화 현상을 안타까워했다.

김학철은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의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흔히 연예계를 정글로 비유하는 데 사실 더 심하다"라며 "최상위 포식자인 사자나 호랑이가 남긴 고기를 정글에선 하이에나 등이 훔쳐먹지만, 연예계는 승자독식이라 승자가 다 먹는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 생활을 40여년 하다보니 다음생엔 절대 하고 싶지 않다. 예를 들어 영화감독이 데뷔작 망하면 곧 은퇴작이 되고 작가도 배우도 이 냉혹한 심판을 벗어날 수 없다. 배우는 매순간이 오디션이고 선택을 받아야 출연한다. 여러분은 왜 요즘 출연이 뜸하냐고 항의하지만 배우는 속수무책"이라며 "출연 안 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거다. 비중있는 배역은 상위 0.5퍼센트만이 출연한다(전체 연기자 만명 중에서)"라고 덧붙였다.
출처=유튜브
출처=유튜브
뮤지컬배우 겸 트로트 가수로도 활동 중인 노현희도 이날 유튜브 채널에 김학철의 글을 공유하고 “저도 해당되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노현희는 “조단역 배우들은 물론 연기력 검증되고 대중의 사랑을 받는 배우들도 기회가 없어 일을 못하고 있는 배우가 많은 실정”이라며 “얼굴이 알려지신 분들은 다른 일 하는 것도 쉽지 않아 다른 아르바이트나 사업, 때로는 일용직이라도 하려 생업 전선에 뛰어든다 해도 선입견이나 구설수에 휘말려 사회생활도 수월하지 않더라”고 했다. 그러면서 “월수입 100만원이 안 되는 배우들이 과반수가 넘는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소속사에서 끼워넣기 식으로 묶어서 캐스팅을 밀어붙여서 드라마, 영화, 예능, 행사 등의 기회를 얻는 사람들보다 좀 더 캐릭터에 어울리고 시청자들이 보고 싶어 하는 배우들 또는 연극 무대에서 오래 활동하며 검증된 경력자들이 일할 수 있는 세상이 오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