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다해, 세븐 인스타그램
사진=이다해, 세븐 인스타그램


7년째 사랑을 이어오고 있는 배우 이다해와 가수 세븐이 열애를 자랑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부터 당당한 럽스타그램까지 알콩달콩 장수 연애사를 알리는 중.

지난 16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는 세븐이 등장해 여자친구 이다해를 언급했다. 이상민은 "이다해가 세븐과 사귄 후로 절친 김희철과 교류가 끊겼다고 한다. 일부러 단절시킨 거냐"고 물었고, 세븐은 "그런 건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럼 이다해가 김희철이 만나도 되냐'고 묻자, 세븐은 "희철이는 괜찮다, 희철이는 따로 같이 최근에 소주 한 잔 마신 적도 있는 사이"라며 "따로 만나면 안 되는 그런 건 없다, 만날 일 있으면 만나는 거 아니냐"고 쿨하게 답했다.
'아는형님'/사진 제공=JTBC
'아는형님'/사진 제공=JTBC
이미 한 차례 예능에 동반 출연해서일까. 세븐은 여자친구를 언급함에 있어 거침이 없었다. 톱스타 커플의 연애사를 궁금해하는 패널들의 질문에도 당당하게 대답했다.

앞서 두 사람은 올 초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 동반 출연해 애정을 숨김없이 드러낸 바 있다. 이들은 첫 만남부터 고백받았던 썰, 이다해의 어머니와의 에피소드 등을 공개했다.

이다해는 "내 생일이었다. 파티 룸 같은 데서 사람들이 모여 놀고 있었다. 둘이서 같이 포켓볼을 치고 있었는데 사귀자더라. 딴소리 하니까 '왜 대답 안 하냐' 하더라. 쑥스러워서 '꼭 그걸 대답해야 하냐'고 얘기했다"고 그날이 1일이 됐다고 밝혔다.
'전지적 참견 시점'/사진 제공=MBC
'전지적 참견 시점'/사진 제공=MBC
세븐은 "다해는 태어나서 지금이 제일 길게 한 연애라더라. 난 제일 짧게 한 것"이라며 "연애 4년 차 때 '난 4년이면 아직 초반이라 설렌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 앞서 세븐은 배우 박한별과 12년 공개 열애를 이어온 바 있다.

두 사람은 지난해 크게 다투고 헤어질 위기에 처했던 사연도 공개했다. 이다해는 "오래 만나다 보니까 내 친구와 언니 오빠들이 (세븐을) 너무 예뻐하게 됐다. 우는 사람들도 많았다. 심지어 우리 윗집 아주머니도 울었다. 특히 제일 아쉬워했던 게 우리 엄마다. 엄마가 자꾸 '그래도 동욱이(세븐 본명)가...' 했다. 너무 예뻐하니까"라고 밝혔다.

오랜 연애 끝 결별 위기까지 갔던 이들의 연애. 2016년 열애 인정 초반에도 마찬가지로 순탄치 않았다. 앞서 이다해와 세븐은 2016년 9월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사진=이다해 인스타그램
사진=이다해 인스타그램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당시 세븐이 '안마방 사건'으로 이미지가 추락한 상태였다는 것이다. 국내 컴백이 어려울 만큼 세븐을 향한 여론은 부정적이었다.

반면 이다해는 '추노' '아이리스2' 호텔킹'까지 계속해서 드라마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었다. 잘 나가던 이다해에게도 덩달아 비난의 화살이 돌아왔다.

세븐은 힘든 시기 옆을 지켜준 이다해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표시했다. 각종 방송에 나와 해당 사건에 대해 고개를 숙이며 사과했고 동시에 연인을 향한 애정을 보여줬다.

매 순간이 핑크빛 열애는 아니었지만 두 사람은 늘 서로를 배려하고 응원했다. 장수 커플의 대표로 불리는 이들이 결혼에 골인할 수 있을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7년째 알콩달콩 사랑을 이어오고 있는 이다해와 세븐의 결혼 소식이 기다려진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