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화보 장기간 베스트셀러 1위…4대 주요 플랫폼 개인 판매량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 사진='디아이콘'(DICON) 화보집 커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디아이콘'(DICON) 화보집이 꾸준히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장기 흥행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4일(한국시간) G마켓, 예스 24, 알라딘, 교보문구, 다날엔터, 케이타운, 고분샤(일본), 케이타운포유(글로벌, 중국)에서 방탄소년단 디아이콘 '디페스타' 스페셜 화보집의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특히, 이 중 멤버 정국의 디아이콘 개인 화보집은 예약 판매 시작 당일부터 G마켓 '전체' 상품 베스트셀러 1위에 장시간 머물렀고, 교보문고 국내 도서·잡지 부분 일간 베스트셀러 1위, 알라딘 잡지 부분 일간, 주간 베스트셀러 1위, 케이타운포유에서 2022년 '디페스타' 베스트 아이템 1위를 차지하는 등 '정국 효과'의 막강함을 톡톡히 보여줬다.

이러한 가운데, 정국의 디아이콘 개인 화보집은 예약 판매 게시 10일이 지난 14일까지도 G마켓 도서음반/e교육 부분 베스트셀러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14일 기준, 정국의 디아이콘 개인 화보집은 알라딘에서 5만 8520부로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 순위 1위, 예스 24에서 4만 1892부, 지마켓 3040부, K타운 4U 2117~2124부 등 멤버별 개인 화보집 중 '4대 주요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또 지난 13일, 12일에 정국의 디아이콘 개인 화보집은 G마켓 도서음반/e교육 부분 베스트셀러 1위에도 올랐고, 11일 알라딘 잡지 주간 베스트셀러 1위, 교보 인터넷 일간 베스트와 판매량이 멤버별 개인 화보집 중 가장 높은 1위로도 나타나며 장기간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앞서 정국의 디아이콘 개인 화보집은 G마켓 글로벌부터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 지역에서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마카오 등에서 멤버별 개인 화보집 중 가장 높은 베스트셀러 순위 1위에 오르는 세계 각국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보여줬다.

한편, 디아이콘 '디페스타' 스페셜 화보집 커버에서 정국은 만인을 홀릴 치명적인 눈빛부터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뿜어내 시선을 강탈했다.

정국은 흑백을 뚫고 나오는 클라스가 다른 아우라와 한 폭의 예술 같은 이목구비로 환상적인 남신 비주얼을 뽐내며 보는 이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