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여제' 박인비 4년전에 골프백에 치미 치장
지금은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우드 커버 장착
방탄소년단 지민 '치미' 톱인기...가장 좋아하는 BT21 캐릭터 1위 '2년 연속 1위'


방탄소년단 지민의 BT21 캐릭터가 '가장 좋아하는 BT21 캐릭터' 투표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인기투표 사이트 'KPOPVOTE'의 샤이닝어워즈(Kpop Vote)에서 6월 30일 마감된 ‘가장 좋아하는 BT21 캐릭터’(Most Favorited BT21 Character) 투표결과 지민이 디자인한 캐릭터 '치미'(CHIMMY)가 45.21%의 득표율에 해당하는 9만 3481표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글로벌 최고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치미' 톱인기...가장 좋아하는 BT21 캐릭터 1위 '2년 연속 1위'
지민이 제작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탄생한 BT21 캐릭터 '치미'는 출시부터 최고 인기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해 현재까지 최고의 판매율을 보이는 BT21 캐릭터다.

또한 슈퍼스타인 지민과 함께 세계 유명 셀럽들 및 대중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 NBA의 전설인 드웨인 웨이드(Dwyane Wade)의 아내이자 배우 가브리엘 유니온 웨이드(Gabrielle Union-Wade)은 치미가 딸의 애착 인형임을 수차례 인증했으며, 골프 여제 박인비 선수은 4년전 골프백과 골프 클럽에도 치미로 치장해 전세계에 그 장면이 송출된 바 있다. 박인비 선수는 현재 후원사인 KB금융그룹의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가 그려지 우드 커버를 쓰고 있다.



또한, 미국 NBC의 유명 진행자 지미 팰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해외문화홍보 발전 유공자' 표창장을 받은 배우 오브리 밀러, BTS와의 협업으로 더욱 친숙한 미국 팝가수 할시, 프랑스 칼럼니스트 제라드 콜라드, 전 프랑스 국가대표 지브릴 시세 등 스포츠 스타부터 칼럼니스트에 이르기까지 셀수없이 많은 세계 유명 셀럽들의 '치미' 굿즈 인증이 이어져 왔다.
방탄소년단 지민 '치미' 톱인기...가장 좋아하는 BT21 캐릭터 1위 '2년 연속 1위'
지구촌 곳곳에 치미 캐릭터는 일상의 인기로 깊이 스며있다. 생일에 치미 캐릭터 케이크를 선물하기도 하고, 치미 얼굴이 그려진 라떼가 등장했으며, 지민이 공항 패션으로 선보였던 의상을 입은 치미의 사진이 SNS인기를 끌기도 하고, 베트남 지역 축제에 거대한 치미 모형이 등장하기도 하는 등 세계 각국 대중들의 생활속에 이미 자리잡은 인기 캐릭터다.

'치미' 캐릭터의 글로벌한 인기는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품절로 이어지고 있다.
한 예로 '치미 베이비 블루투스 마이크'와 ‘베이비 라이팅 스탠딩 인형’, ‘BT21 치미 유니버스 스탠딩 인형세트’ 등은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 고를 기록, 특히 ‘베이비 라이팅 스탠딩 인형’은 6회 재입고 모두 품절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귀여운 외모와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으로 항상 밝고 귀여운 모습으로 사랑받는 치미 캐릭터는 출시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국적과 나이를 떠나 글로벌 인기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