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JYP 박진영, 유튜브서 성경 강의…"내가 이상한 종교에 빠져있다던데"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성경 강사로 변신했다. 박진영의 강의는 '첫열매들'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고 있다.

박진영이 성경 세미나에 선 영상은 첫열매들이라는 유뷰트 채널에 올라와있다. 채널은 2020년 10월에 개설됐고 올라온 동영상은 22개. 2주 전까지 업로드 됐다.

영상들은 박진영이 교회에 나가 강의를 하는 모습이다. 세미나 영상에는 “본 세미나를 보시고, 첫열매들 성경공부 및 교회생활을 함께 하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연락주시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라며 메일주소가 안내돼 있다. 모든 영상 댓글창은 닫혀 있다.

박진영은 첫 영상에서 저는 목사님이 아니다. 신학대에서 신학을 배운 적이 없다. 제가 이런데 서도 되는지 모르겠다. 이이레 목사님께서 자꾸 서도 된다고 해서 용기내 섰다”고 밝혔다. 이이레 목사는 박진영과 1대1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
[종합] JYP 박진영, 유튜브서 성경 강의…"내가 이상한 종교에 빠져있다던데"
박진영은 “제가 성경 믿기 전까지는 몇 년 날라리처럼 살았던 적이 있다. 성경을 믿으면서 달라졌다. 착하게 살기 시작했다. 그전에도 불법적인 일을 한 건 아니었는데 날라리처럼 살았다”고 했다.

특히 그는 "박진영이 이상한 종교에 빠져 있다는 소문이 굉장히 많은데 저는 세상에서 종교가 제일 싫다"라고 했다. 여기서 이상한 종교는 구원파.

박진영의 재혼 아내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조카라는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다.
[종합] JYP 박진영, 유튜브서 성경 강의…"내가 이상한 종교에 빠져있다던데"
이에 JYP는 보도자료를 내고 "박진영 대표의 부인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조카인 것은 맞다"면서도 "박진영은 무교"라며 구원파와 선을 그었다.

이후 박진영이 구원파 전도 집회에 참석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박진영은 성경공부 집회라고 강조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후에도 예능에 출연해 성경공부 집회일 뿐이라며 "나는 지금도 어떤 소속도 종파도 없다. 어느 조직과도 교회와도 연결돼 있지 않다. 우리끼리 하고 있다. 그런데 아무도 아니라는 기사는 써주지 않더라"라고 밝히기도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