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필터' 흥행불패…2억 9600만 뷰, 한국남자솔로 최단 신기록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 'Serendipity', 'Lie'에 이어 첫 OST 'With You'까지 식을줄 모르는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민의 'Filter'(필터)가 14일 2억 9600만을 돌파해 3억 스트리밍에 성큼 다가서며 한국 남자 솔로와 한국 Bside(비사이드)곡에서 가장 짧은 기간에 스트리밍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프로모션이나 현장 무대도 없이 오로지 지민의 음악적 역량과 세계적 인기를 바탕으로 이룬 쾌거이며 이와 함께 유튜브 오디오 음원 또한 13일 기준 9800만 뷰를 넘어서 플랫폼 내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트로와 풀 버전으로 발매된 'Serendipity'(세렌디피티)는 인트로 버전이 13일 1억 1000만 스트리밍을 돌파, 스포티파이 동곡 합산 원칙에 따라 앞선 8일에 2억 100만을 넘어선 풀버전 합산 총 3억 1100만 이상 높은 스트리밍을 기록중이다.

지민의 첫 솔로곡 'Lie(라이)는 12일 스포티파이 1억 7800만을 돌파해 라이가 수록된 방탄소년단 '윙즈'(WINGS) 앨범에서 타이틀곡 '피땀눈물'에 이어 수록곡 및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을 자랑하며 2016년 발매후 약 6년간 꾸준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민은 외모처럼 신비롭고 매혹적인 음색을 바탕으로, 발표하는 솔로곡마다 다채로운 콘셉트와 그에 따라 변화하는 새로운 보컬 테크닉, 눈을 뗄 수 없는 폭발적 퍼포먼스까지 팬덤과 대중을 사로잡는 변화무쌍한 색깔을 선보이며 이처럼 팀을 대표하는 솔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지민의 OST 'With You'는 14일 스포티파이 74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발매 50일만에 한국 드라마 OST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인기 질주를 이어가며 흥행 불패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어 앞으로의 솔로곡 및 단독 음원에 대한 기대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