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Moon’ 세계 각국 음원차트에서 재조명


방탄소년단(BTS) 진이 팬들에게 전하는 마음을 담은 자작곡 'Moon'(문)이 새 앨범 공개와 함께 재조명되며 큰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프루프'(Proof)에 재수록된 진의 자작곡 'Moon' 이 지구(팬)들의 사랑으로 역주행 신화의 시동을 걸었다.
방탄소년단 진,  ‘Moon’ 세계 각국 음원차트에서 재조명
진의 'Moon'은 지난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솔 : 7)에 수록된 자작곡으로 산뜻한 리드미컬 멜로디와 맑고 경쾌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Moon'은 새 앨범 공개 하루 만인 6월 11일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Worldwide iTunes song Chart)’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이어 '러시아 아이튠즈 송 차트(Russia iTunes song Chart)’에는 5위로 진입하였고, ‘유럽 아이튠즈 차트(European iTunes song Chart)’에서도 68위에 오르는 등 세계 각국에서 순항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라인 뮤직 일간차트(Line Music Daily chart)’에는 35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 솔로곡으로는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Moon'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TOP 200 'K-POP'부문(6월 13일 자)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샤잠 킹’의 위력을 또 한 번 확인 시켰다.
방탄소년단 진,  ‘Moon’ 세계 각국 음원차트에서 재조명
진의 청아한 음색과 안정적인 고음, 풍부한 감성 보컬이 담긴 'Moon'은 수많은 팬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았다.

'Moon'은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인 멜론(Melon)에서 지난해 750만 스트리밍을 더해, 진의 다른 솔로곡들인 'Awake'(어웨이크), 'Epiphany'(에피파니)와 함께 2021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방탄소년단 솔로곡이 되었다.

현재 6월 13일 기준 전체 스트리밍은 1억 1800만 회를 돌파했으며 전체 감상자는 210만 명이다.
방탄소년단 진,  ‘Moon’ 세계 각국 음원차트에서 재조명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