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카르텔 소속 아티스트 릴체리가 최근 공개한 골드부다와의 듀오 앨범 ‘SPACE TALK’의 수록 트랙 ‘꿈’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최근 유튜브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던, ‘K-현실고증’ 채널과 협업 제작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릴체리의 현실 세계 활동과 케현고의 K-메타버스 세계를 이어주는 독특한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후반부에는 꿈 트랙에 피처링을 담당한 래퍼 재키와이의 캐릭터도 직접 등장하며, 손흥민, 일론머스크 등 뮤직비디오에 숨어있는 이스터에그 캐릭터를 찾아보는 것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라는 것이 레이블 측 설명이다.

한편, 릴체리의 친오빠인 골드부다의 총괄 프로듀싱 하에, 다양하고 새로운 사운드로 채운 총 12트랙의 이번 앨범은 ‘SAUCE TALK’, ‘CHEF TALK’에 이은 소스카르텔의 ‘TALK’ 시리즈 트릴로지 완결편이다.

관계자는 “친남매가 듀오 앨범을 3번째 연달아 발매하게 되는 씬에서 유례없는 케이스로 꼽힌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국내외 화려한 피처링 진의 서포트가 골드부다의 댄스 사운드와 잘 어우러진다”고 밝혔다.

이어 “선공개 싱글 ‘CATWALK’에 참여한 리코 네스티뿐 아니라 재키와이, 머드더스튜던트, 릴 커비 같은 국내 힙합의 선구자들과 미스에이 출신의 민이 참여하여 케이팝과의 오묘한 조화를 선사함에 따라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