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아이돌 인기차트 앱 케이돌(KDOL) 주간 랭킹 1위


방탄소년단(BTS) 진이 아이돌 인기차트 앱 케이돌(KDOL)에서 22년 22주 차 주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진은 글로벌 팬들의 열정적인 지지와 참여로 한 주간 2억 546만 127개의 하트로 1위에 올라 다시 한번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 인기차트 앱 케이돌(KDOL) 주간 랭킹 1위
진은 지난 5월 월간랭킹 1위를 달성한데 이어 6월 첫 주 차 주간 랭킹에서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지지로 1위에 올랐다.

주간 랭킹 집계 마지막 날인 5일 일일 랭킹에서도 5758만 1300개의 하트를 받아 1위를 차지하며 주간 왕좌를 차지하는데 기여했다.

글로벌 K 팝 아이돌 인기차트 앱 케이돌(KDOL)은 미국·일본·동남아·한국 등 국내외에서 참여하는 이용자 투표를 100% 순위에 반영하며 매일 한국 시간 자정에 리셋하고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를 결정한다. 이를 통해 케이팝 아이돌의 인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 인기차트 앱 케이돌(KDOL) 주간 랭킹 1위
진은 3월, 4월, 5월 3개월 연속 월간랭킹 1위를 차지해 케이돌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월간 랭킹 1위 아이돌에게는 우승 혜택으로 수도권 지하철역 2곳에서 1개월 동안 CM 광고가 주어진다.

광고 디자인은 팬 응모를 통해 선정하고, 케이돌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다.

진은 케이돌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진행된 전 세계 각종 투표에서 최상위권을 휩쓸며 개인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 인기차트 앱 케이돌(KDOL) 주간 랭킹 1위
또 한, 진의 솔로곡 ‘Yours(유어스)'와 '슈퍼 참치(Super Tuna)'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최장기간 두 곡 모두 차트인 시키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진의 'Yours'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최장기간 1위 자리를 지킨 한국어곡으로 기록되어 있고, 한국 OST 최초로 300만 샤잠을 돌파하며 독보적인 샤잠킹의 면모를 빛내고 있다.

글로벌 팬들은 진의 다양한 매력과 음악적 실력을 높이 평가하며 솔로 가수로서 진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과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