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좋, 기획·제작한 숏폼 레이싱 애니메이션 MZ세대 취향저격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스튜디오좋이 기획, 제작한 숏폼 레이싱 애니메이션이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지난 27일 공개된 로봇 레이싱 애니메이션 ‘Dead Or Arrive’이 그것. ‘레이서의 심장이 결승선을 통과하면 우승’이라는 룰을 가진 로봇 레이싱 대회에 도전한 레이서 ‘정주행’과 자율주행 레이싱카 ‘모비’의 스토리를 담은 약 11분의 숏폼 애니메이션이다. 대회의 룰 때문에 인간 레이서의 생명을 위협하며 우승에만 혈안이 된 로봇들 사이에서, 팀 모비스의 콤비 정주행과 모비가 서로를 향한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한 우승을 이뤄내는 이야기가 긴장감 넘치게 펼쳐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개성있는 그래픽, 긴장감을 더하는 OST까지 모두 갖춘 웰메이드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MZ세대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하며 공개 열흘 만에 110만뷰를 훌쩍 넘어선 것은 물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화제를 낳고 있는 이 애니메이션은 현대모비스의 브랜드 캠페인. 브랜드 세계관 기획에 독보적 전문성을 가진 스튜디오좋은 독창적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계관을 구축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넘어 한 편의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완성했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완성된 이번 프로젝트에는 메시지를 전하는 스토리텔링 기법과 더불어 작품 곳곳에 스튜디오좋 특유의 기획력과 제작 노하우를 고스란히 녹여냈다. "주행 기술의 끝은 안전한 도착이다"라는 현대모비스의 철학과 메시지를 기반으로, 특유의 기획력과 유쾌한 문법을 통해 브랜드 지향점과 핵심 가치 기술, 안전한 자율주행에 대한 철학을 담은 작품을 완성해낸 것.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감각적인 그래픽은 물론, 교통문화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인기 유튜버 한문철 변호사가 애니메이션 속 레이싱 대회 캐스터로 등판해 박진감 넘치는 중계를 펼치며 전문적인 해설은 물론 재미까지 더했다.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해 애니메이션 속 ‘킹문철’ 캐릭터를 구현, 한문철 변호사의 표정과 목소리 연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애니메이션 OST ‘앞선 심장’에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5에 출연했던 가수 한섬희가 참여해 호소력 짙은 보컬로 후반부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스튜디오좋은 차별화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커머셜 콘텐츠의 혁신을 이끌어온 콘텐츠 IP 스튜디오로, 지난해 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합류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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