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전 세계 차트 장악 '진 매직' 다시 '증명'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인 ‘샤잠(shazam)’ ‘글로벌 주간 TOP 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TOP 2’를 기록, 그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 진, 전 세계 차트 장악 '진 매직' 다시 '증명'
진은 한국시간으로 6월 3일에 발표된 샤잠 글로벌 차트 ‘주간 TOP 10 아티스트’ 부문에서 ‘TOP 2’에 이름을 올리며, 2주 연속 2위를 수성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5월 20일 ‘TOP 8’를 기록하며 차트인 한 후 5월 27일에는 ‘TOP 2’로 한 번에 여섯 계단을 껑충 뛰어올라, 차트인 3주차인 현재까지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로써 해당 차트에서 ‘최초로 최장기간 최고 순위’ 를 기록한 K-POP 솔로 아티스트라는 빛나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현재 ‘글로벌 주간 TOP 10 아티스트’ 차트의 1위는 케이트 부시(@KateBushMusic), 3위는 해리 스타일스(@Harry_Styles)가 차지하고 있다.

이토록 글로벌 탑가수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차트에서 세계 최정상의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BTS가 아닌 진(JIN)으로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는 데에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진, 전 세계 차트 장악 '진 매직' 다시 '증명'
이뿐만 아니라 진은 솔로 아티스트로써 샤잠의 전 세계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진의 OST 솔로곡 ‘Yours’가 지난 5월 27일을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무려 6일간 샤잠 ‘글로벌 TOP 200’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최초, 최고, 최장’ 등 모든 신기록을 수립하며 K-POP의 새역사를 장식했다.

‘Yours’는 6월 3일 현재 기준으로도 샤잠 일본차트 56일 연속 1위, 한국차트에서 13일 연속 1위, 글로벌차트 2위, 인도네시아와 사우디차트 15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각국의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오는 10일 발매되는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진의 자작곡 ‘Moon’과 'Epiphany-Jin Demo ver'가 수록됐다고 알려져 전 세계 팬들이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진이 들려줄 솔로곡들이 샤잠에서 보여줄 활약에 기대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