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영상이 11시간 35분 만에 2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빠른 속도, 아시아에서는 최단 속도를 기록했다.

지난 21일 오전 12시 32분 정국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Now!”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알리는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정국은 캄캄한 어둠 속에서 카메라 가까이 자신의 얼굴을 줌인하며 근황 모습을 전했다.

날렵한 턱선과 뚜렷한 이목구비를 보여준 정국은 물오른 미모를 자랑하며 전 세계 팬들을 설레게 했다.

화제성을 입증하듯 이 영상은 게시한지 30분 만에 300만 회 조회되었고 3시간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였다.

또한, 11시간 35분 만에 2000만 조회수를 돌파하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빠른 기록, 아시아 셀럽으로서는 최단 1위 기록을 새로이 경신하였다.

기존의 세계 최단 2위 및 아시아 최단 1위 기록인 13시간을 1시간 25분가량 앞당긴 기록이다.

정국이 이 영상 배경음악으로 선곡한 “IDK You Yet”은 음원 플랫폼 ‘멜론’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이 곡을 부른 미국 싱어송라이터 Alexander 23은 자신의 트위터에 “내 음악을 들어줘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listening to my song!)라는 메시지를 올려 정국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는 팔로워에게 정국이 자신의 최애(bias)라고 답변한 수개월 전 DM 스크린샷을 공유하며 인연을 과시했다.
현재 정국의 인스타그램은 Alexander 23뿐 아니라 Charlie Puth, Tom Morello, Lauv 등 미국의 유명 뮤지션들이 팔로우하고 있다.

정국은 현재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여러 SNS 서비스에서 기록을 보유하여 소셜킹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그가 2021년 트위터에 게시한 트윗은 전 세계에서 역대 가장 많은 ‘좋아요’를 기록한 TOP10 트윗(9위)에 포함되어 있다.

TOP10 중 유일한 한국인일 뿐 아니라 미국인이 아닌 유일한 인물이다.

틱톡에서는 그의 개인 해시태그 ‘#jungkook’이 인물 개인의 해시태그 중 전 세계 가장 높은 조회수(5월 23일 오전 8시 기준 1212억)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한국 아티스트 중 그룹과 개인을 통틀어 자신이 속한 BTS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다음달 10일 새 앨범 ‘프루프’(Proof)를 발표한다. 신곡은 총 3곡으로 방탄소년단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담았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