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진이 글로벌 슈퍼스타 파워를 뽐내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공식 SNS계정을 통해 6월 발매 예정인 '프루프'(Proof) 앨범 수록곡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프루프 오브 인스퍼레이션'(Proof of Inspiration) 콘텐츠를 공개했다.

진은 이번 콘텐츠 두 번째로 공개된 영상에서 "저는 이번 앨범에서 'Moon'(문)과 'Jamais Vu'(자메뷰)를 수록해서 다시 한번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저랑 아미가 지구와 달처럼 떼려고 해도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걸 이제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다. 'Moon'(문)을 그런 의미로 만들었다는 건 이미 너무 잘 알려진 사실이고 이젠 제가 아미이고 아미가 저인, 거의 동화된 관계에 온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팬 사랑꾼 진의 스토리텔링 영상이 공개된 후 트위터에는 '#Proof_of_Jin'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아르헨티나와 인도네시아 실시간 트렌드 1위, 멕시코 4위, 인도 5위, 에콰도르와 대한민국 9위, 미국 실시간 트렌드 12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또 '#ProofOflnspiration2'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페루 실시간 트렌드 1위, 베트남 2위, 인도와 인도네시아 3위, 진의 본명인 'Seokjin'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5위, 아르헨티나 2위, 필리핀과 브라질 4위 등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ARMY and ARMY', 'Jamais Vu'등도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20위권 안에 오르는 등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파워와 인기를 여실히 보여줬다.
<사진 4>
영상 마지막에 진은 "자메뷰의 가사처럼 제가 지치고 힘들 때마다 항상 저에게 치유, 안식처가 되어준 멤버들과 아미 여러분들을 생각하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밝혀 글로벌 팬들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특히 진의 자작곡 'Moon'(문)은 팬들은 지구, 진 자신은 지구를 항상 바라보며 맴도는 달로, 팬들에게 받은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고 싶은 팬 사랑둥이 진의 따스한 마음을 가득 담은 러브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자작곡 'Moon'과 유닛곡인 '자메뷰'는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곡들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