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린 / 사진제공=써브라임
예린 / 사진제공=써브라임


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이 데뷔 7년 만에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예린은 18일 오후 서울 장충동 월드케이팝센터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아리아(ARIA)'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2015년 여자친구로 데뷔한 예린은 지난해 팀 해체 후 처음 솔로 앨범을 낸다. 여자친구 멤버 중 가장 마지막으로 솔로 행보를 알린 그는 "매 순간 얼떨떨하다. 처음 데뷔했을 때처럼 떨린다"면서 긴장과 설렘을 같이 느낀다고 밝혔다.

예린은 "(여자친구) 멤버들이 조언보다 응원을 많이 해줬다. 준비한 시간이 헛되지 않게끔 멋지게 솔로 예린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리아(ARIA)'를 비롯해, 꽃들이 개화하기 전의 설렘을 왈츠곡으로 표현한 '인트로 : 블룸(Intro : Bloom)', 시원한 기타 리프를 시작으로 펼쳐지는 에너지 넘치고 밝은 곡 'Believer', 남녀 간에 미묘하게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미니멀하고 키치한 악기들로 꾸며진 'Lalala', 감미로운 예린의 보컬과 악기들이 어우러져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 '시간(Time)'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예린 / 사진제공=써브라임
예린 / 사진제공=써브라임
예린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을 담았다"며 "다양한 음색을 담았으니 기대 많이 해달라"고 소개했다.

'아리아'는 시원한 리듬 그리고 다양한 신스 사운드의 드랍(Drop) 파트와 청량한 예린의 보컬이 인상적인 댄스곡이다. 특히 Aria의 독창곡이라는 뜻을 모티브로 하여 주변 시선들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의 색으로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예린은 "항상 저를 가두며 살아왔다. 항상 밝은 모습만 보여드려야 할 것 같고, 늘 웃는 모습만 보여드려야 많은 분들이 사랑해줄 것 같았다. 이런 생각에 갇혀 있었지만 그런 시기가 있었기에 지금의 제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시기에 맞춰 앨범이 나온 것 같아 뿌듯하다"고 털어놨다.

여자친구는 '파워 청순' '격정 아련' 등의 색깔을 보여줬다. 솔로 가수로서 예린은 어떤 모습일까. 예린은 "솔로 예린의 색은 쨍한 노란색"이라면서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