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의 첫 OST ‘With You’가 2주 연속 가온 주간 차트에 진입, 인기 고공 행진중이다.

발매 첫 주인 18주차 가온 디지털 차트(4월 24일~30일)에 15위로 데뷔해, 신곡중 20위 안에 든 유일한 곡이자 최고 순위로 입성한 ‘With You’는, 메인 차트인 가온 디지털 차트 15위와 BGM 차트 3위, 벨소리 차트 5위로 무려 세 부문에서 방탄소년단 OST중 데뷔 최고 순위를 단숨에 갈아치웠다.

특히 다운로드 차트 2위, 링차트 4위, 스트리밍 차트 92위로 무려 6개 부문에 차트인하며 신곡과 방탄소년단 OST 중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우리들의 블루스' OST 'With You' 가온차트 6개 부문 연속 차트IN
19주차(5월 1일~5월 7일) 주간 가온 디지털 차트에서는 46위를 차지해 50위안에 2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다운로드 차트 15위, BGM 차트 18위, 통화연결음 차트 10위, 벨소리 차트 10위, 스트리밍 차트 84위에 각각 이름을 올려 2주 연속 6개 부분에 차트인하며 특히 스트리밍 차트에서 8계단이나 상승하는 인기 강세를 보였다.

가온 디지털 차트는 가온 차트의 메인 차트로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제공하는 공인 음악차트로 스트리밍, 다운로드, BGM 판매량, 모바일 판매량을 합산해 차트 결과를 낸다. 또한 차트를 발표할 때, 가온 지수를 표기해 공정성을 높이고 있다.

지민은 첫 OST 'With You'를 통해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우리들의 블루스'에 온전히 몰입시키고 있다. 아울러 시청률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며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