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스틸 / 사진제공=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스틸 / 사진제공=tvN
예능 '고딩엄빠' 스틸. / 사진제공=MBN
예능 '고딩엄빠' 스틸. / 사진제공=MBN
10대들의 임신과 출산에 대해 다루는 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MBN 예능 '고딩엄빠'에서는 10대 엄마, 아빠의 일상을 관찰하는 예능.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된 이들의 모습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가족의 의미를 찾아본다는 것이 기획 의도입니다. 똑부러진 육아를 하는 10대의 모습은 응원을 자아내지만 극심한 갈등으로 위기를 초래하는 모습은 위험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박서현·이택개의 상황이 그러한 것. 두 사람의 싸움은 사소한 말다툼으로 시작해 물리적 폭력으로 번졌습니다. 박서현은 남편 이택개 앞에서 흉기를 들고 혐박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접근금지 처분을 받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국 결별을 택했죠.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도 10대들의 임신이 다뤄졌습니다. 18살 고등학생 정현(배현성 분)과 방영주(노윤서 분)는 서울대 의대를 목표로 하는 수재들로, 피임을 했는데도 임신을 하게 됐죠. 임신 중단을 하려 했던 방영주는 아기 심장 소리에 마음을 바꾸게 됩니다. 정현은 자신이 학교를 그만두고 열심히 아르바이트해서 돈을 벌면 된다고 하죠. 철천지원수로 지내던 두 사람의 아버지들은 극구 말리지만 두 사람은 함께 그려갈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죠. 거기에 아버지들마저 몇 번 피 터지게 싸운 뒤엔 화해하고 서로를 사돈으로 인정하기까지 합니다. 별다른 대책 없이 '이상'만 좇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의아함을 자아냅니다.

갈등을 풀지 못하고 결별하는 10대 부모, 미화되는 10대 임신. 방송에서 대수롭지 않게 다뤄지는 10대의 임신과 출산 문제, 이대로 괜찮을까요?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통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