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남자 솔로 ‘최초’ 샤잠 ‘글로벌 TOP 10’ 차트인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사이트 샤잠(Shazam)에서 한국 남자 솔로이스트 '최초'로 'TOP 10'에 차트인하며 독보적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샤잠 ‘한국’과 ‘일본’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다시 한번 강력한 ‘Yours’ 재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남자 솔로 ‘최초’ 샤잠 ‘글로벌 TOP 10’ 차트인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가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 10위를 차지하며 한국 남자 솔로곡 ‘최초’로 'TOP 10’에 진입했다. 이는 역대 한국 남자 솔로곡 중 ‘최고’ 순위이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해당 차트 42위에 오르며, 진의 솔로 2곡이 ‘TOP 50’에 올렸다.

이로써 진은 샤잠 ‘글로벌’차트에 솔로 2곡을 동시에 차트인한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이자, ‘TOP 10’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남자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지난해 11월 7일 발매와 동시에 큰 화제 속에 수많은 신기록을 세운 'Yours'는 지난 4월부터 놀라운 역주행의 파워를 발휘하며, 계속해서 자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남자 솔로 ‘최초’ 샤잠 ‘글로벌 TOP 10’ 차트인
진의 ‘Yours’는 5월 8일 기준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K팝 ‘최장’ 기록인 30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63일간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지리산 메인 테마곡인 진의 ‘Yours’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진은 드라마 ‘지리산’ 방송 이전부터 일본에서 수많은 기록으로 최정상 솔로 가수로서의 막강한 존재감과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4월 18일 드라마 '지리산' 일본 방송과 함께 또다시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며 진의 최강 파워를 보여줬다.

‘슈퍼 참치’도 해당 차트 2위에 올랐다. 진은 9일 연속 솔로 2곡을 1위와 2위 동시에 석권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진의 'Yours'는 샤잠 '한국 TOP 200' 차트에서도 3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슈퍼 참치’ 39위, ‘에피파니’(Epiphany)는 116위에 랭킹, 해당차트에 솔로 3곡을 동시에 차트인하며 최정상 한국 솔로 가수의 저력을 보여줬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남자 솔로 ‘최초’ 샤잠 ‘글로벌 TOP 10’ 차트인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 5월 8일 기준 181일 연속 1위를 지키며 굳건한 롱런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샤잠 차트는 음악을 검색한 횟수에 기반을 두고 스트리밍을 반영하고 있어 트렌드가 반영된 리스트로 평가받으며, 미국 라디오 방송의 선곡 과정에도 데이터로 사용된다.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인 'Yours'는 진의 풍부한 가창력과 애절하면서 아름다운 실버 보이스,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져 드라마 OST 곡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존재감을 빛내며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진의 눈부신 기록들에 글로벌 팬들은 해시로 축하를 전하며 트위터를 뜨겁게 달궜다. 'JIN IS OUR PROOF' 해시는 11만이 넘었으며, 'YOURS_JIN' 해시는 각 국 트렌딩에 올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