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은빛 파워 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샤잠 TOP 200 빛나는 1위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샤잠 '한국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5월 6일 진의 'Yours'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한국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해당 차트에 39위와 '에피파니' (Epiphany)는 11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은빛 파워 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샤잠 TOP 200 빛나는 1위
보컬 킹 진은 '한국 TOP200' 차트에 솔로 3곡을 동시에 차트인하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선보였다.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도 역대 K 팝 솔로곡 중 최고 기록인 12위에 올랐다.


지난해 11월 7일 발매와 동시에 수많은 신기록을 세운 'Yours'는 지난 4월부터 놀라운 역주행의 파워로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슈퍼스타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 또한 해당 차트 45위에 오르며 최정상 한국 솔로 가수의 파워를 보여줬다.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실버 보이스 진의 고유한 음악적 재능과 매력, 팬들의 열정을 담은 응원으로 이루어진 성과다.
글로벌 은빛 파워 방탄소년단 진 'Yours' ..한국 샤잠 TOP 200 빛나는 1위
실버 보이스 진의 'Yours'는 6일 기준 샤잠 '일본 TOP 200' 차트 1위에 랭킹, 28일 연속 1위라는 K 팝 최장 기록을 달성하며 총 61일간 1위라는 독보적인 기록을 작성했다.


'Yours'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이다.


또한 진의 '슈퍼 참치'가 해당 차트 2위를 기록하면서, 솔로 2곡을 1위와 2위를 동시에 석권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5월 6일 기준 179일 연속 1위를 자랑하며 롱런 인기 행진 중이다.



진의 'Yours'는 5월 6일 샤잠 인도네시아 63위, 말레이시아 139위 등 세계 각 차트에서도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인 'Yours'는 진의 애절한 은빛 보이스와 감미로운 서정성으로 깊은 울림을 주며, OST 곡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글로벌 슈퍼스타 파워를 보여줬다.


앞으로 보여줄 글로벌 슈퍼스타 솔로 아티스트 'JIN'(진)의 새로운 기록을 향한 행보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