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장인' 임영웅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조각' 영상, 800만 뷰
가수 임영웅이 부른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 무대 영상이 800만 뷰를 돌파했다.

2020년 5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는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세월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조각]'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 속에는 임영웅이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무대를 통해 나훈아의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조각'을 열창하고 있는 모습이다.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은 2006년 발매된 나훈아 '덤: 40주년 기념앨범' 수록곡. 임영웅이 부른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조각' 무대 영상은 30일 오후 기준 800만 뷰를 넘어섰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역시 산불 피해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2억 6000만 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최근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인 '우리들의 블루스' 음원을 발매했다. 해당 음원ㅇ,ㄴ 발매하자 마자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 하는등 막강한 인기를 달리고 있다.

멜론 실시간 차트 (1위), 최신 발매 1주일 (1위), 최신 발매 4주(3위)와 TOP100(5위)를 기록했다.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5위를 기록 하는 등 막강한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