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우리들의 블루스' 유튜브 음원 영상…1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 음원 영상이 100만뷰를 돌파 했다.

임영웅은 17일 오후 6시 데뷔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 수록곡 '우리들의 블루스'를 선공개했다.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는 tvN 토·일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이기도 하다. 해당 곡은 지난 16일 방송된 3화에 삽입됐다. 동창 최한수(차승원 분)에 대한 오해에 괴로워하는 정은희(이정은 분)의 모습과 최한수가 해외에 있는 아내와 영상 통화하며 더 나은 미래를 약속한 채 눈물을 흘리는 장면에 흘러나왔다.

짙은 감성이 묻어난 임영웅의 OST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더해져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방송 후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많은 관심을 불렀고, 25일 오전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도 23일 기준 400만뷰를 돌파하며 임영웅 파워를 또 한 번 실감케 했다.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는 음원이 발매하자마자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멜론 실시간 차트(1위), 최신 발매 1주일(1위), 그리고 최신 발매 4주(3위)와 TOP100(5위)을 기록했다.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5위를 기록하는 등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오는 5월 2일 임영웅의 컴백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임영웅은 첫 정규앨범 'IM HERO'를 통해 얼마나 풍성하고 다채로운 곡을 선보일지 기대감을 부른다.

임영웅은 정규 앨범 발매 후 오는 5월 6일부터 경기 고양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 곡, 무대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133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3억 5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구독자 22.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 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