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차트를 또다시 휩쓸었다.

'Yours(유어스)‘는 샤잠에서 4월 23일 기준 80만 샤잠을 돌파하여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샤잠 '일본 TOP 200' 차트 3위에 랭킹, ‘Yours’와 함께 ‘TOP3‘에 솔로 2곡을 올리며 솔로 가수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인기를 보여줬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80만 돌파…日 TOP200 차트 15일 연속 1위
진의 'Yours'는 샤잠 ‘일본 TOP200'차트에서 지난 4월 9일 역주행을 시작으로 4월 23일까지 총 48일의 1위를 기록, 15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도 4월 23일 기준 10일 연속 역주행 파워를 과시하며 35위를 기록하였으며, 지난 21일과 22일에는 한국 솔로 타이기록인 34위로 등극하며 한국 솔로가수로서 최정상 자리에 올랐다.

특히 샤잠의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4월 23일 기준 166일 연속 1위로 막강 음원 파워로 눈부신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80만 돌파…日 TOP200 차트 15일 연속 1위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으로 진의 풍부한 가창력과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져 드라마 OST 곡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진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는 애절함과 숨소리까지 느껴져 드라마 시청자와 글로벌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 가슴 한 켠에 아련하면서 잔잔한 여운을 남겨 OST 장인으로 등극될만큼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빛내며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샤잠 80만 돌파…日 TOP200 차트 15일 연속 1위
진의 'Yours'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아이튠즈(iTunes) 사상 최단 시간인 음원 발매 2시간만에 정상을 등극한 한국 솔로곡이란 신기록도 세웠다.

'Yours' 하이 레졸루션(High-Resolution) 버전은 발매와 동시에 음원이 발매된 모든 일본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이란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이는 'High-resolution'으로 발매된 K팝 곡으로서 최초의 기록이다. 또한 '레코초쿠'(recochoku)의 'High-resolution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의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도 4월 22일까지 총 30일의 1위를 기록, 8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4월 23일에는 3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한국곡 최초로 '일본 바이럴 50 차트' 1위에 진입했다.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TOP 50 주간 차트'에서는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으며, 1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진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도 다채로운 매력의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 큰 인기를 얻고있다. 이에 일본 드라마 방송과 함께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드라마 '지리산'은 일본에서 Mnet Smart+를 통해 4월 18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일본에서는 방송 직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가 방송되며,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진의 'Yours'는 5월 3일 공개될 예정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