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앞둔 임영웅, 방탄소년단·빅뱅 이어 4월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 3위


가수 임영웅이 2022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3위를 차지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583만 551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4월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를 발표했다.

가수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분석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임영웅은 방탄소년단, 빅뱅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만 5887, 미디어지수 207만 5924, 소통지수 151만 0049, 커뮤니티지수 149만 928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816만1142로 분석됐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첫 정규 앨범 'IM HERO'로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 곡, 무대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133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3억 5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구독자 2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 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