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OST 'Sweet Night' 119개국 아이튠즈 1위
방탄소년단 뷔가 가창한 'Sweet Night'이 119개국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경신했다.



22일 뷔가 작사·작곡·가창·프로듀싱에 참여한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OST 'Sweet Night'이 베네수엘라 아이튠즈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Sweet Night'은 총 119개 국가의 아이튠즈 1위를 석권했다.



뷔는 자신이 세운 '아이튠즈 사상 최단기간에 최다 1위를 기록한 최연소 솔로아티스트' 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K팝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팬들은 '#SweetNight119개국1위'를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 'TOP RECORD HOLDER V' 5위, 'Congratulations Taehyung'을 17위에 올리며 축하를 보냈다.



뷔는 'Sweet Night'으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더 확고히 했으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리매김하며 유수 언론의 극찬을 이끌어냈다. 미국 타임지(TIME)는 "뷔가 작사·작곡·프로듀싱을 직접 한 'Sweet Night'은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선율과 어울리는 뷔의 깊은 목소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인다"고 평가하고 뷔의 보컬과 자작곡 역량에 찬사를 보냈다.



'Sweet Night'은 발매 후 미국, 영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동시 1위,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 1위 진입은 물론 각국의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대기록의 시작을 알렸다. 미국 포브스는 "'Sweet Night'이 세운 5가지 기록"이라는 기사를 통해 음원의 대성공을 집중조명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OST 'Sweet Night' 119개국 아이튠즈 1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는 한국 OST 중 가장 빨리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스포티파이가 매년 음원 스트리밍 트렌드를 결산하는 스포티파이 랩드(Wrapped)에서 2020년, 2021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드라마 OST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2020 APAN Awards' OST상 수상, 지니어스코리아의 '2020년 가장 사랑받은 한국 OST' 1위 등 각종 상을 휩쓸며 OST킹의 시작을 알렸다. 'Sweet Night'은 현재 2억 1940만 스트리밍으로 한국 OST사상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Sweet Night' 이후 뷔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OST 'Christmas Tree' 가창에 참여했다. 뷔는 드라마 감정선을 끌어올리는 감성보컬로 극찬을 받았으며 음원의 대성공으로 OST킹의 자리에 등극, 주목받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