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77만 샤잠 돌파, ‘일본 TOP 200’차트 46일의 1위.. 샤잠 차트 점령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 차트를 휩쓸며 막강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첫 솔로 OST곡 ‘Yours’(유어스)가 4월 21일 기준 샤잠(Shazam)에서 77만 샤잠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



‘Yours’(유어스)는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 지난 4월 9일 역주행을 시작으로 4월 21일 현재까지 총 46일의 1위를 기록, 13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해당 차트 4위에 랭킹, ‘TOP 5’에 솔로 2곡을 올리며 진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 200’차트에서도 9일 연속 역주행의 파워를 과시하며 34위를 기록했다.



특히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는 4월 21일 기준 164일 연속 굳건히 1위를 지키며 독보적 롱런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의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도 4월 21일 현재까지 총 29일의 1위를 기록, 7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77만 샤잠 돌파, ‘일본 TOP 200’차트 46일의 1위.. 샤잠 차트 점령
‘Yours’ 하이 레졸루션 버전은 발매와 동시에 음원이 발매된 모든 일본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이란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High-resolution'으로 발매된 K팝 곡으로서 최초의 기록이다. 또한 '레코초쿠'(recochoku)의 ‘High-resolution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진의 ‘Yours’는 한국 솔로곡 최초로 샤잠 ‘일본 TOP 200’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아이튠즈(iTunes) 사상 최단 시간인 음원 발매 2시간만에 정상을 등극한 한국 솔로곡이란 신기록도 세웠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는 한국곡 최초로 ‘일본 바이럴 50 차트’ 1위,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TOP 50 주간 차트’에서는 한국 솔로곡 중 유일하게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으며, 12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Yours'는 진의 풍부한 가창력과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연일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77만 샤잠 돌파, ‘일본 TOP 200’차트 46일의 1위.. 샤잠 차트 점령
한편 드라마 ‘지리산’은 일본 Mnet Smart+를 통해 4월 18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인 진의 ‘Yours’는 5월 3일 공개될 예정이며 방송 직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가 방송된다.



진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도 다채로운 매력의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일본 드라마 방송과 함께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