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피플] 난임 고백한 이효리, 2세 계획→임신설…해프닝마저 트렌디
[TEN피플] 난임 고백한 이효리, 2세 계획→임신설…해프닝마저 트렌디
톱스타, 트렌드세터, 스타일의 아이콘, 신드롬의 주인공. 이효리를 수식하는 타이틀은 많다. 화려함 없이도 이효리는 이효리 이름 석자로 어마무시한 가치를 가졌다. 스타성부터 화제성, 대중성, 문화 파급력까지 모두 독보적이다.

'요정'으로 불렸던 핑클 시절부터 섹시 솔로 가수, 결혼 후에는 '소길댁'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섰던 이효리였다.

그런 이효리가 난임과 엄마가 되고 싶다는 솔직한 심경을 고백하며 대중과 한층 가까워졌다. 웃음기를 빼고 진심으로 2세를 원하는 모습에 전국민의 응원이 쏠린다.

이효리는 지난 15일 공개된 티빙 '서울체크인'에서 2세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이효리는 아기 생각이 없냐는 질문에 "생각이 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나이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말했다.
[TEN피플] 난임 고백한 이효리, 2세 계획→임신설…해프닝마저 트렌디
1979년생인 이효리는 올해 44세. 남편인 가수 이상순은 5살 연상으로 49세다. 2013년 결혼한 두 사람은 결혼 10년 차 부부. 워낙 힙하고 청춘을 즐기며 사는 부부였던 터라 딱히 2세에 대한 관심은 없었다.

그러다 이효리가 2년 전부터 2세를 언급하면서 '이효리 임신'은 핫한 키워드가 됐다.

2020년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탄생한 혼성 그룹 싹쓰리(유재석, 이효리, 비)의 계획을 짜던 중 "임신 계획이 있는데 아기가 없으면 겨울 활동도 함께 하겠다. 지금 한약을 먹고 있다"고 임신 계획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결혼 8년 차라 자연스러운 것"이라며 자연스럽게 임신을 소망했다. 비와 유재석에게 임신 테스트기를 선물해 달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TEN피플] 난임 고백한 이효리, 2세 계획→임신설…해프닝마저 트렌디
몇 달 후 환불원정대 천옥으로 돌아온 이효리는 유재석에게 "내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라며 고민을 상담했다. 엄정화에게는 "(의사선생님이) 임신하려면 술을 먹지 말라고 하더라. 그래서 집에서 한 잔도 못 먹고 있다. 오빠에게는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했다. 밤낮으로 바쁘다"고 밝혔다.

특히 이효리는 엄마가 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이 세상에 온 이유는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마음 공부가 제일 많이 되는 게 육아라고 하더라. '엄마'만이 가능한 희생과 노력, 그런 사랑을 배워보고 싶다"고 고백한 바 있다.
[TEN피플] 난임 고백한 이효리, 2세 계획→임신설…해프닝마저 트렌디
톱스타 이효리의 임신은 전국민의 관심사였다. 이효리가 방송에서 여러 번 임신 계획을 밝히고 2세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왔기에 이효리의 말들이 다 의미심장하게 여져겼다.

이효리는 환불원정대 활동을 마무리하며 "앞으로 5년 후 이렇게 또 여러분에게 인사드리겠습니다. 린다G, 천옥이로 활동할 동안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년 후에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그때까지 저 잊지 마시고 5년 후에 만나요"라고 인사하면서 임신설에 휘말렸다.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는 "팬분들께 농담처럼 한 말일 뿐"이라고 선을 그으며 이로써 이효리의 임신설은 해프닝으로 종결되기도 했다.

아이는 선물처럼 갑자기 찾아온다고 한다. 어느 날 갑자기 공개할 이효리의 임신 발표가 기다려진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