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콘서트 영상…800만 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콘서트에서 부른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무대 영상이 800만 뷰를 돌파했다.

2020년 8월 23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미스터트롯 콘서트 임영웅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영상 조회 수가 4월13일 현재 800만 뷰를 넘어섰다

영상 속 임영웅은 무대 위에서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를 열창 중이다. 그는 가창력을 바탕으로 절절한 감성을 가미해 리스너들의 귀를 촉촉이 적셨다. 특히 클라이맥스에 터져 나오는 임영웅의 고음은 더욱 깊은 여운을 남겼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김목경의 1집 'Old Fashioned Man'에 수록된 곡이다. 당시 김광석이 리메이크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김광석 특유의 서정적인 음색과 곡의 감성적인 가사가 포인트다.

2020년 2월 20일 방영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는 준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인 '트로트 에이드' 미션이 진행됐다. 이에 임영웅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로 2라운드 무대에 올랐다. 그는 잔잔한 멜로디에 맞춰 짙은 감성을 녹여낸 가창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그 결과 팀을 1등으로 견인하는 데 성공하며 진(眞)에 등극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32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3억 3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또한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